#기도수첩
2020년 2월 28일 금요일
옛 틀을 깨고 새 틀을 준비하라(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 50장 내게 있는 모든 것을(통일71)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Ertg9Jj5PJ48tXDR4vLjOSWY7AdiboA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LzcbpFC6ets
가난과 질병과 무능을 벗고 부자가 되어 건강하고 능력이 있으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 성경과 세계사는 증명합니다. 큰 부자와 왕들과 강대국도 결국 멸망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주시는 영원한 축복을 누리기 위해 회복해야 할 새 틀은 무엇일까요?
1. 선민의식(유대인)과 세상(로마)의 틀을 깨라
막달라 마리아가 부활 소식을 알렸지만 옛 틀에 갇힌 유대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마28:1~10). 새 틀을 붙잡은 초대교회에 말씀을 주시기 위해서 하나님은 천사들에게 명령하셨습니다. 로마는 강대국이라는 틀에 취해서 이스라엘을 속국으로 삼았습니다. 하지만 초대교회와 제자들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고백하며 모든 민족에게 가서 제자를 삼았습니다(마28:16~20).
2. 옛 틀을 깬 초대교회 제자들의 신앙고백(절대 언약)
하나님은 Remnant가 언약의 여정을 깨닫길 원하십니다. 성경대로 예수님이 그리스도라는 증거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갈보리산). 하나님은 증인들을 부르셔서 미션을 주셨습니다(감람산). 오직 성령 충만의 힘을 얻어야 옛 틀을 깨고 절대 언약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마가다락방).
Remnant는 하나님의 절대 언약의 증인입니다. 먼저 하나님의 절대 계획 속으로 들어가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절대 여정을 따라가면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절대 목표를 이루는 그리스도의 제자로 새 틀을 준비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가난과 질병과 무능의 옛 틀을 깨고 하나님의 절대 언약을 이루는 새 틀 속으로 들어가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이사야 61장, [성구암송] 로마서 8:1~2
핵심훈련메시지 / 2019.10.12.
[깊은 질문]
Q. 버릴 것 vs 취할 것
“내 교회만의 부흥이 아니다.”
내 교회의 부흥이라는 동기의 틀을 깨니 부산 전역으로 전도 운동이 확산되었다.
“혹시라도 수입이 생기면 전부 헌금이다.”
이익과 손해라는 욕심의 틀을 깨니 전국을 넘어 전 세계로 선교 문이 열렸다.
“세계복음화 할 바탕을 만들어야 한다.”
익숙한 옛 틀을 깨고 Remnant를 위해 갱신하니 다민족 237센터과 강대국(RU)을 살리는 서밋의 축복이 다가왔다.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마태복음 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