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말씀의 씨를 뿌리는 자들(마가복음 4:13~20)-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3월 10일 화요일

말씀의 씨를 뿌리는 자들(마가복음 4:13~20)

좋은 땅에 뿌려졌다는 것은 곧 말씀을 듣고 받아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의 결실을 하는 자니라(20)

♬ 496장 새벽부터 우리(통일 260)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MXgjMDpZNcJ4gTb-yQEQK0yKoqaiZYa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QxntcuoIlqE

예수님이 씨 뿌리는 비유를 해석해 주셨습니다. 씨앗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길가에 떨어진 씨는 사탄에게 빼앗긴 자를 뜻하고, 돌밭에 뿌려진 씨는 환난을 당해 넘어지는 자를 의미합니다. 가시떨기에 뿌려진 씨는 세상의 유혹으로 열매를 맺지 못하는 자입니다. 과연 나는 좋은 땅에 뿌려진 열매를 맺는 씨인가요?

1. 좋은 땅에 떨어진 생명의 씨는 열매를 맺습니다
씨가 좋은 땅에 떨어지면 곧 뿌리를 내립니다. 그루터기에서 새순이 나고 줄기도 자라납니다. 한 그루, 한 그루의 나무들이 모여 큰 숲을 이룹니다. 복음의 열매를 맺을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의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고 그 흐름을 따라가는 Remnant에게 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약속하셨습니다.

2. 생명의 흐름을 보며 미래의 흐름을 따라갑니다
하나님은 구원 중심으로 이스라엘을 인도하셨습니다. 노예로 있던 애굽에서 해방시키셨습니다. 백성들은 왕을 세웠지만 강대국의 포로로 보내셨습니다. 드디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의 성취인 그리스도로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시대마다 문화는 다르지만 역사적 흐름은 연결됩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은 성취되었고, 전 세계 현장으로 전파되어 미래를 변화시켰습니다.

말씀을 받고 다시 말씀의 씨를 뿌리는 자가 Remnant입니다. 그런 사람은 기도 24시로 영적 힘을 얻습니다. 말씀 24시가 가장 큰 기쁨이 됩니다. 그러면 가는 곳마다 증인 24시의 모델로 서밋으로 세워질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말씀이 들리고 기도가 되어지며 전도가 응답으로 누려지는 축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사도행전 2장, [성구암송] 로마서 8:1~2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10.20.

[깊은 질문]
Q.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있는가?

길가에 뿌려진 씨는 뿌리를 내렸나요?
새가 와서 물고 가버렸습니다.

돌밭에 뿌려진 씨는 싹이 나서 잘 자랐나요?
뿌리가 없어 곧 말라버렸습니다.

가시떨기에 뿌려진 씨는 열매를 맺었나요?
염려와 유혹과 욕심으로
결국 열매를 맺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좋은 땅에 뿌려진 씨앗만은
30배나 60배나 100배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