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구원받은 자의 참된 헌신(마가복음 9:33~37)-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5월 8일 금요일

구원받은 자의 참된 헌신(마가복음 9:33~37)

어린 아이 하나를 데려다가 그들 가운데 세우시고 안으시며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내 이름으로 이런 어린 아이 하나를 영접하면 곧 나를 영접함이요 누구든지 나를 영접하면 나를 영접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함이니라(36~37)

♬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통일 399)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Y-qOxqTFN6KrW_8mRIDs2LZ-1uQ9Jev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XELKNteOlQo



예수님의 제자들이 “누가 크냐”, “누가 첫째냐”하는 중요하지 않은 내용으로 논쟁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대답은 전혀 달랐습니다. “어린 아이 하나를 영접하는 것이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며 하나님을 영접하는 중요한 길을 제시하셨습니다. 이처럼 어느 길에 서 있는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연 나는 어떤 길에 서서 하나님의 일에 쓰임 받아야 할까요?

1. 중요한 길에 섰던 성경의 Remnant 7명
어린 시절부터 복음을 각인한 성경의 Remnant 7명(요셉, 모세, 사무엘, 다윗, 엘리사, 이사야, 바울)은 시대마다 복음을 회복하는 일에 쓰임 받았습니다. 즉, Remnant에게 가장 먼저 복음을 심어주고, 이들을 양육하는 길에 서야 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중요한 중직자들을 만날 때마다 함께 회당으로 들어가 후대에게 복음을 전한 것입니다.

2. 준비해야 할 교회와 성전
이 일을 위해 전 세계 237개 나라 Remnant를 훈련시킬 교회를 세워야 합니다. 전 세계 237개 나라의 인재를 불러 복음을 심고 이들을 복음을 가진 인재로 파송할 수 있는 교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소원입니다.

많은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하면 됩니다. TCK(제3 문화권 아이들)가 훈련 받을 학교, 숨겨진 인재를 돕는 전략, 복음을 가르치는 학교를 언약으로 붙잡는다면 하나님의 역사를 반드시 보게 될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을 언약으로 붙잡게 하옵소서. 전 세계 237개 나라와 후대를 살리는 그 길에 서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출애굽기 7장, [성구암송] 전도서 12:1(上)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12.22.


[깊은 질문]
Q. 참된 헌신

우리가 할 수 있는 헌신이 무엇일까요?

크고 대단한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이루실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것.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인생 모든 문제를 해결하실 것을
말씀하시고 십자가에서 그대로 이루시고 완성하신 약속.

그리스도의 비밀을 가진 나를 통하여
내가 있는 곳에 하나님 나라가 임할 것이라 하신 약속.

Remnant들을 서밋으로 만들어 왕과 지도자 앞에
그리스도의 답을 주게 할 것이라 하신 약속.

전 세계 237개 나라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것이라 하신 약속.

오늘도 하나님의 약속만을 믿고
언약의 여정을 걸어가는 것.

“그들이 묻되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요한복음 6:28~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