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처음으로 거짓말하는 요셉(창세기 42:18~25)-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7월 3일 금요일

처음으로 거짓말하는 요셉(창세기 42:18~25)

사흘 만에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나는 하나님을 경외하노니 너희는 이같이 하여 생명을 보전하라(18)

♬찬송가 349장 나는 예수 따라가는(통일 387)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lpbyKHm9J8rZFaWY_8V6fCfmqywga-Q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rOBa8LHJ3A4

요셉은 자신을 살린 복음에 대한 분명한 믿음과 기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정과 가문, 민족뿐만 아니라 강대국 애굽을 통해 전 세계를 무너뜨리려는 사탄과 그 전략이 오직 복음으로만 무너짐을 알았습니다. 그런 요셉이 총리가 된 후, 형들에게 거짓말을 했습니다(창42:6, 9, 16). 그는 어떤 거짓말을 했을까요?

1. 사람을 살리는 거짓말
요셉은 사람과 가문, 세계를 살리기 위해 거짓말했습니다. 사탄과 흑암 세력을 완전히 이기고 사람을 살릴 분명한 이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의 인물인 다말(창38:12~17), 라합(수2:1~21), 다윗 역시 하나님 앞에서 분명한 이유를 가지고 사람을 살리는 축복을 누렸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살리기 원하는 이들의 인생을 통해서 중요한 역사를 이루셨습니다.

2. 사탄을 무릎 꿇게 하는 속임수
사탄은 서로를 무너뜨리게 만드는 전략을 쓰지만, 성경의 Remnant 7명(요셉, 모세, 사무엘, 다윗, 엘리사, 이사야, 바울)은 사탄을 무릎 꿇게 했습니다. 사탄은 다니엘과 세 친구를 바벨론 포로로 만들었지만, 이들은 영적 전쟁에 완전히 승리했습니다. 초대교회 역시 핍박과 생명의 위기 앞에 항복하기를 바랐던 사탄의 전략에 순교로 맞섰고, 사탄을 무릎 꿇게 했습니다.

사탄은 하나님 자녀를 끝까지 속입니다. 평상시 정시로 깊은 기도(전도자의 삶 62가지) 시간을 가지며 나의 마음과 생각을 하나님께 온전히 집중할 때, 사탄은 완전히 무릎 꿇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 속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누리는 기도(24시) 속에 들어가면, 아무도 할 수 없는 하나님의 역사(25시)가 반드시 일어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께 집중하여 사탄이 완전히 무릎 꿇고 결박되는 증거를 날마다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사무엘상 18장 [성구암송] 창세기 2:7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20.2.23.


[깊은 질문]
Q.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

“너희의 순종함이 모든 사람에게 들리는지라 그러므로 너희가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하기를 원하노라.”(로마서 16:19)

사탄은 24시 우리를 넘어뜨리기 위해
지금도 역사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께서 이미 사탄을 이기셨습니다.

사탄은 내가 가진 복음이 가치 없게 보이도록 만들고,
복음을 가진 나를 스스로 가치 없게 보도록 합니다.
그러나 사탄의 전략을 알았다면
이제는 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사탄과의 싸움을 결코 피할 이유가 없습니다.
나의 싸움은 절대 질 수 없는
이미 이긴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