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치유센터는 -코난데오의 바탕으로 호스피스돌봄, 치매예방(뇌에기가 팍팍)등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센터입니다.
# 기도수첩
2023년 5월 20일 토요일
광풍을 멈추신 그리스도
마가복음 4:35-41 /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 (39)
♬ 찬송가 371장 구주여 광풍이 불어 (통일 419)
[문서 보기]
[동영상 보기]
우리는 예기치 못한 어려움이나 위험을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준비가 된 인물이 구약 시대 렘넌트들이었습니다. 제자들이 예수와 함께 배를 타고 가는 중에 광풍이 몰아쳤습니다. 예수께서는 바람과 바다를 잠잠케 하시고 두려움에 잡힌 제자들에게 “어찌하여 두려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극한 두려움이 올 때 복음과 언약이 없는 사람은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평생의 트라우마와 상처, 영적 문제가 생깁니다. 그러나 언약 가진 사람에게는 이때 평생의 것이 준비됩니다. 우리는 이 그릇을 준비해야 합니다. 어려움이나 큰 사고를 당했을 때 세 가지를 기억해야 됩니다.
1. 하나님이 우리에게 필요해서 주신 것
재앙은 그리스도를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가진 우리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믿음을 키우라는 것입니다. 그 어떤 것도 복음을 막을 수 없습니다. 예수께서 함께 계시는 우리의 신분을 알아야 됩니다. 렘넌트 7명은 자신의 신분을 알았기 때문에 어떤 어려움도 이길 수 있었습니다.
2. 중요한 것을 발견하는 시간
우리의 연약함과 그리스도의 참 능력을 발견하는 시간입니다. 사탄과 재앙을 막으시고 우리를 용서하신 그리스도의 이름을 전파할 때 흑암과 근본 재앙이 결박되는 능력이 나타납니다. 또한 신앙생활의 의미를 발견하는 시간입니다. 주께서 우리와 함께하시는 의미를 알면 풍랑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중요한 시작
모든 사람에게는 과거, 오늘, 미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가지고 중요한 시작을 해야 합니다. 과거를 완전히 발판 삼아야 합니다. 오늘은 모든 풍랑과 고난을 축복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미래는 세계복음화의 시작입니다.
우리는 애굽의 노예와 바벨론 포로로 가기 전에 이 언약을 잡고, 살려내고, 정복해야 합니다. 병들거나 어려움을 당하기 전에 미리 힘을 얻는 것이 진짜 언약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을 깨닫게 해 주옵소서. 풍랑의 의미를 깨닫게 해 주옵소서. 구원받은 자의 이유와 사명 깨닫게 해 주옵소서. 어떤 위험한 일도 이길 수 있는 하나님의 언약을 주옵소서. 위험이 오기도 전에 능력을 갖추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게 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구암송] 고린도후서 4:4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2:7~8
2022.06.19. 임마누엘교회 1부(몬테소리 치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