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다니엘의 헌신(다니엘 6:10) - 조은친구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7월 7일 금요일

다니엘의 헌신(다니엘 6:10)

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4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구 48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shard/s294/sh/19479cac-6baf-4cdb-a7fe-013b47c9957c/49b5d5822a430a6c3b93fc9d56a61e39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Vmy8EsVPON8

나라가 망한 절대 불가능의 상황 가운데 절대 응답을 받은 사람, 또다시 만난 위기에서 하나님께 절대 헌신을 한 사람, 바로 다니엘의 이야기입니다. 만약 우리도 이런 일들 앞에서 서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전에 하던 대로
참된 행복은 위기가 와도, 성공이나 실패가 와도 “전에 하던 대로” 가졌던 이 기도시간에서 시작됩니다. 다니엘은 큰 위기 가운데서도 전에 하던 대로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 어떤 상황에 있더라도 나와 항상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누린 것입니다. 이것이 다니엘이 위기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었던 비밀입니다. 이렇게 언약을 주신 그 하나님을 향해 집중하면 하나님이 주신 능력이 생기고 치유도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나의 현장에서 성취되는 역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복음으로 해석해서 적용하라(다니엘 1:8~21, 2:44, 5:1~13)
대부분의 사람이 세상의 것으로 헌신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은 세상의 것으로 할 수 없습니다. 참된 헌신을 하려면 세상의 것을 복음으로 해석하고 적용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다니엘이 그 증인입니다. 그는 고급 공무원이라는 세상의 지위로 하나님께 헌신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그 자리에서도 제단 앞에 드려진 음식을 먹지 않겠다며 믿음을 지켰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다니엘에게 “온 나라 박수와 술객보다 십 배나 나은” 지혜와 총명을 주셨습니다. 우리도 세상과 교회에서 복음으로 해석하고 적용하여 헌신할 때, 하나님이 가장 큰 지혜를 주실 것입니다.

3. 위기에 도전하라(다니엘 6:10, 16, 20)
하나님은 위기 상황 가운데 진짜 응답을 주십니다. 이것이 우리가 위기에 도전해야 할 이유이며, 헌신의 시작입니다. 멸망 받을 세상을 위한 헌신은 복음의 방법으로, 성경에 있는 방법대로 해야 합니다. 다니엘은 그래서 전에 하던 대로 기도를 지켰고, 복음으로 모든 일을 해석하여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위기에 정면돌파할 때, 역사의 결말은 하나님의 손에 있다는 결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다니엘처럼 절대 불가능의 상황 가운데 사람을 살리고 흑암을 물리치는 일에 쓰임받는 절대 헌신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2부 / 2017.2.19.

[성경읽기] 마태복음 19장.

[복음성구]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사 4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