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영원을 향한 시작 - 서밋의 시간표(부산간병인)

반응형

"몬테소리 치유센터"는 -코람대오의 바탕으로 호스피스돌봄, 치매예방(뇌에기가 팍팍)등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센터입니다.

또한 한 영혼을 사랑하며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어르신을 위한 부산케어 “정다운 간병협회" 입니다.

 

정다운간병협회 바로가기 : https://buly.kr/CskcVXR

 

몬테소리치유센터 : 네이버 블로그

생애말기 죽음의 문특에서 삶이 힘들어하는 분들과 치매환자의 급속한 증거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가족 돌봄을 위한 호스피스 몬테소리 심리 상담 학과에 많은 관심과 편달 부탁합니다.

blog.naver.com

 

 

#기도수첩

2026년 1월 05일 월요일

영원을 향한 시작 - 서밋의 시간표

 

디모데후서 3:14-17 /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17)

 

♬ 찬송가 570장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 (통일 453)

 

[문서 보기]

https://share.evernote.com/note/0d1cebc5-6bb9-a5ea-69b6-4008b5ac661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HKsrYAkbMAw?list=PLOCBKggOTU7yqOj4BUIgI_1Yx-MldYCO-

 

 

우리는 아이들과 서밋의 시간표를 가져야 합니다. 유대인의 자녀 교육을 살펴보면, 그들은 달란트를 찾기 위해 함께 탈무드, 쉐마, 토라를 읽습니다. 매일 위인들의 이야기를 읽고, 절기를 철저히 지키며, 안식일을 생명처럼 여깁니다. 13세가 되면 성인식을 하고, 회당에서 사명식을(전문성) 합니다. 현장에 갈 때는 로지에서 파송식을 합니다. 키부츠운동으로 유대인 정신을 심고, 그중에서 엘리트를 뽑아 키부츠로서의 자부심을 심어줍니다. 나라를 잃었을 때도 금융업과 상거래, 보석, 금으로 돈을 벌었습니다. 지금은 주식으로 경제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책과 위인 이야기를 읽게 하되, 반드시 말씀과 그리스도로 답을 얻게 해야 합니다. 세 절기의 진짜 의미를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망대, 여정, 이정표 기도를 가르쳐야 합니다. 그러면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나옵니다.

 

1. 근본을 살리는 기도 – 서밋 타임

아이들과 근본을 살리는 기도를 하는 것은 시간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아유치 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일에 서밋 타임을 가지고 뇌와 영, 몸을 살리는 방법과 예배의 이유를 구체적으로 전문성 있게 가르쳐야 합니다. 이때 7·7·7 기도를 호흡과 함께 가르치면 됩니다.

 

2. 삶의 루틴을 살리는 기도 – 서밋 자세

기도가 삶의 루틴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아침에는 혼자 5분이라도 기도하게 하고, 낮에는 중요한 일이나 힘든 일이 있을 때 기도하도록 가르칩니다. 밤에는 자기 전에 5분 묵상 기도를 하게 합니다. 실천이 잘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들을 서밋으로 키워야 합니다.

 

3. 미래를 살리는 기도 – 서밋 그릇 준비

아이들이 7·7·7 기도를 계속하면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가 발견됩니다. 이것을 계속 기도로 전문화시키면, 세상에 나가기 전에 세계화가 됩니다. 이렇게 미래를 그리게 하는 것입니다.

 

서밋 훈련에서 삼위일체는 교회 교사와 부모, 렘넌트입니다. 가장 각인되기 좋은 유아유치의 시기에 우리 아이들을 서밋으로 세워야 합니다. 이것이 부모와 교사의 사명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우리 아이들과 함께 서밋 타임을 가짐으로 아이들의 근본을 살리는 기도가 되어지게 하옵소서. 어려서부터 서밋 자세를 갖추게 하시고, 서밋 그릇을 준비하여 세계복음화의 주역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구암송] 요한일서 5:13

[성경읽기] 시편 64:1-10

2025.01.03. 유아유치사역자수련회 3강(부산간병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