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별팀 구성, 은혜의 시간표_남은 자, 흩어진 자(사도행전 11:19) -조은친구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9월 23일 토요일

특별팀 구성, 은혜의 시간표_남은 자, 흩어진 자(사도행전 11:19)

그 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베니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유대인에게만 말씀을 전하는데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5장 태산을 넘어 험곡에 가도(구 50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shard/s294/sh/4207dc95-e9ed-42b1-8d7e-48a780222695/1cd9aa1b16399eac08d556e8a26edd49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bVlOooJ11B0

마가다락방에 모여 오로지 힘썼던 기도(사도행전 1:14)를 통해 은혜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스데반의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제자들이 말씀을 전했습니다. 이들을 디아스포라(diaspora; 흩어진 자! 남은 자)라고 합니다. 버려진 것처럼, 혹은 나그네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하나님이 보내신 파송된 자였습니다. 우리는 이 언약을 붙잡고 교회와 현장을 살릴 기도팀을 구성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마음에 두고 누려야 할까요?

1. 복음 - 비치는 광선(재앙 치유)
우리가 복음만을 누릴 때, 흑암이 무너집니다. 성경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복음만 누리는 사람에게는 재앙을 치유하는 광선이 비추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이 그 증인입니다. 아브라함은 늘 눈치만 보며 고생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자신과 함께하시는 하나님이 세계복음화를 위해 자신을 부르신 이유를 깨달았습니다. 그런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은 보이는 사방의 땅을 그와 그의 자손에게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도 이 약속을 믿기만 하면 됩니다.

2. 복음 전달 - 치료하는 광선(영육 치유)
복음만을 누린다면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달하게 됩니다. 이때 하나님이 영육을 치유하는 광선을 비추십니다. 복음만을 누렸던 베드로는 성전 미문의 앉은뱅이에게 자신이 누리고 있던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고 말하자 앉은뱅이의 운명이 바뀌었습니다. 이 말씀운동 가운데 치유의 광선이 비춘 것입니다. 이 빛이 전달되는 곳에 영육과 현장이 살아나기 시작합니다.

3. 복음 제자 - 변화의 광선(사도행전 8:26~40)
복음이 전달되면 변화의 광선이 일어납니다. 빌립이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복음을 전하고 세례를 주자 에디오피아 내시가 제자로 세워지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변화의 광선이 비춘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부터 할 일이 바로 이것입니다. 복음만을 누림으로 복음을 전달하는 제자를 세우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현장에서 문제를 만난 많은 사람의 육신과 마음, 영을 치유하는 일에 우리를 시용하시기를 소망하십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남은 자, 흩어진 자로 파송되어 현장을 살리고 현장에 제자를 세우는 일에 시용되게 하옵소서.

지역전도집중훈련(울산) 2강 / 2017.5.2.

[성경읽기] 요한복음 5~6장.

[복음성구]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예레미야 33: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