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이사야 7:1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1월 6일 월요일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이사야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7장 주 사랑 안에 살면(구 454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shard/s372/sh/fae221f7-bad0-4fec-8bd0-e5af066ee840/bb900ad110110fd35dd62ad8144c37c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zVX_QhNqUQ

성경 전체에서 복음을 가장 정확하게 설명한 단어가 있습니다. 임마누엘입니다. 이스라엘이 가장 어려움을 당했던 시기에 주신 가장 큰 응답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라는 이 약속입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주위 사람이 우리의 산업과 현장에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본다면, 이보다 큰 축복과 응답은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임마누엘의 언약을 주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남은 자
우리는 연약하지만 구원받은 남은 자이기 때문입니다. 어려움 가운데서 이 정체성을 더욱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남은 자에게 “너는 그루터기”라고 말씀하셨습니다(이사야 6:13). 우리 역시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의 자녀입니다(이사야 7:14).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임마누엘의 날개가 전 지역에 가득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이사야 8:8).

2. 남는 자
말씀을 체험하는 남는 자로 세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합니다(이사야 40:8). 세상은 많은 말로 우리를 혼란하게 하지만, 임마누엘의 언약을 붙잡으면 그때부터 능력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이 언약을 붙잡은 남는 자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이사야 43:1~7).

3. 남을 자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도 빛을 비출 남을 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둠이 땅을 덮고 킴캄함이 만민을 가리는 가운데 여호와의 영광이 우리에게 나타날 것입니다. 눈을 들어 사방을 볼 때 많은 아들과 딸이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각국에서 재물도 들어올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이것이 남을 자가 받을 축복입니다(이사야 60:1~22).

4. 남길 자
만민을 돌아오게 하는 남길 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파수꾼으로 세우시고, 대로를 수축하여 많은 사람이 돌아오도록 돌을 제하고 기를 들라고 하셨습니다(이사야 62:1~12).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리는 우리를 통해 작은 자가 천 명을 이루고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루는 역사를 보이실 것입니다(이사야 60:22).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임마누엘의 약속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의 정체성 속에서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리는 오늘이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6.11.

[성경읽기] 사도행전 5장.

[복음성구] 또 산에 오르사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부르시니 나아온지라 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쫓는 권능도 가지게 하려 하심이러라(마가복음 3:13~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