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사(다니엘 6:1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5일 화요일

감사(다니엘 6:10)

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2장 너 근심 걱정 말아라(구 432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uU9llPGRBUbfl1GyVU41pBAA7VwORYt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r4X52q-Ol1M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우리가 삶에서 진정한 변화를 체험하고 응답을 받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이 바로 감사입니다. 다니엘은 자기를 모함하는 자들이 꾸민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하루 세 번씩 하나님께 감사하며 기도했습니다. 이렇게 드리는 감사의 기도는 문제를 축복의 기회로 만듭니다. 다니엘과 같은 응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구원에 대한 감사
다니엘은 복음의 능력이 각인된 Remnant였습니다. 다니엘은 왜 자신이 포로가 되었는지, 왜 고난당하고 있는지, 또 사탄은 어떻게 활동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감사하며 기도할 수 있었습니다. Remnant에게도 복음의 능력이 먼저 각인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니엘처럼 세상이 보이고 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다니엘은 느부갓네살 왕, 벨사살 왕, 다리오 왕 시대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영혼에 복음과 하나님의 능력이 각인된 결과이자 Remnant가 받을 응답입니다.

2. 전에 행하던 대로
다니엘은 어디에서도 살아남는 기도의 비밀을 가진 Remnant였습니다. 바벨론의 120명의 고관들과 총리들은 다니엘의 약점을 찾으려 했지만, 결국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왕 외에 다른 신을 섬기는 것을 금하는 법을 만들어 다니엘을 죽이려 했습니다. 그 상황 속에서도 다니엘은 전에 행하던 대로 감사하며 하루 세 번씩 기도한 것입니다. Remnant 역시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도의 능력과 비밀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3. 무릎을 꿇고
복음의 능력과 기도의 비밀이 각인된 사람이 무릎을 꿇으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러나 무릎을 꿇는 일은 여러 가지 의미로 쉽지 않습니다. 생을 걸겠다는 뜻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스라엘 사람들은 신체 특성상으로도 무릎을 꿇기 어려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니엘은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생을 건 집중기도를 했습니다. 정확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시간표를 알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다니엘을 모함한 자들은 죽음을 맞이했고, 다니엘은 모든 지역을 움직이는 총리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본 다리오 왕은 다니엘의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을 향한 집중기도는 파괴된 영과 세상, 사람을 살립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계를 살리는 복음의 능력, 세계를 움직이는 기도의 능력, 미래를 보는 집중기도의 축복을 날마다 가지게 하옵소서. 참된 응답을 받아 증인으로 서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7.9.

[성경읽기] 로마서 4장.

[복음성구]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고린도전서 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