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수첩
2018년 1월 2일 화요일
걸어온 30년과 증인들의 모임(로마서 16:17~20)
너희의 순종함이 모든 사람에게 들리는지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로 말미암아 기뻐하노니 너희가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하기를 원하노라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탄을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19~20)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61장 십자가를 질 수 있나(구 51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dEXRUln1LyLu48weyyEz0LItkgxJJGtU/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ppT2dGRnCPU
우리는 지금까지 전도운동의 30년을 걸어왔습니다. 앞으로의 30년은 증인의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로마서 16장에는 세계를 복음화한 사람들과 중요한 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하나님께서 속히 사탄을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시리라”, 즉 사탄이 우리 앞에 무릎 꿇는 완전한 승리를 약속하신 말씀입니다. 우리는 이 일에 어떤 증거를 가지고 있을까요?
1.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영세 전의 비밀을 가진 증인(로마서 16:25)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사탄은 가정에 역사해 상처를 주고 공격했습니다. 이 상처를 축복의 발판으로 바꿔야 합니다. 우리는 증인, Remnant로 부름 받았기 때문입니다. 걱정하거나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연약한 존재이기에 실수하거나 무능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영세 전에 감췄던 비밀을 우리로 하여금 알게 하셨습니다. 이 비밀을 가지고 전 세계를 복음화할 것입니다.
2. 아무도 도와줄 수 없는 숨겨진 비밀의 증인(로마서 16:26)
Remnant는 복음 안에서 오직을 발견해야 합니다. ‘나만 할 수 있는 오직’을 하나님이 준비하셨습니다. 이것을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발견했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받지 못한 유일성 응답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을 찾은 것입니다. 그 뒤에 오는 것이 재창조의 응답, ‘하나님이 예배하신 나의 현장’입니다.
3.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영원한 미래에 대한 증인(로마서 16:27)
증인으로 서면 흑암 세력은 반드시 무릎을 꿇게 됩니다. 그 누구도 하나님의 주권과 영광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돌릴 그 영광은 세세무궁하기 때문입니다. 하늘 보좌의 배경, 하나님의 나라 역시 영원합니다. 이 영원한 배경이 우리가 가는 곳마다 임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말씀이 성취되는 현장에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세상을 정복하고 현장에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 7. 30.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2장.
[복음성구] 그들이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니라(사도행전 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