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빨리 벗어나야 할 것(갈라디아서 2:2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월 19일 금요일

빨리 벗어나야 할 것(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구 42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7uzucuZFBz6Y7n-ZnKto1nQc7zcESjqs/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kA7BIzw_N5Q

세상에는 구원받을 대상자들이 가득합니다. 그런데도 이들을 살릴 교인이 한 명도 없는 교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산업인과 전도자는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을 붙잡고 힘을 얻어야 합니다.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계신다.”라는 이 말씀은 구원받은 상태와 삶의 방법을 말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함께하신다는 사실의 증인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산업인과 전도자가 빨리 벗어나야 할 것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함정
우리가 죽고, 우리 안에 그리스도께서 계시지 않으면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이 사실을 알지 못해 ‘나’ 중심(창세기 3:4~5), 물질 중심(창세기 6:4~5), 성공 중심(창세기 11:1~8)이라는 함정에 빠져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무리 바르게 살고 많은 선행을 해도 소용없습니다.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 안에 구원받은 자에게 주신 모든 방법과 구원의 비밀, 우리가 중인으로 서야 하는 모든 부분이 담겨 있습니다. 이것을 찾으면 됩니다.

2. 테두리(틀)
지금 불신자는 함정에 빠지고 테두리에 묶여 있습니다. 아무리 몸부림쳐도 무속문화(사도행전 13:1~12), 점술문화(사도행전 16:16~18), 우상문화(사도행전 19:8~20)에서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기독교인은 ‘우상 숭배는 나쁜 것이다.’라는 수준으로만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영적 싸움에서 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왜 사람들이 이 테두리 안으로 가게 되는가?’라는 질문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답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산업인과 전도자가 이 답을 주도록 모든 것을 주셨습니다.

3. 올무
하나님을 떠난 모든 사람은 운명이라는 올무에 걸려 있습니다(요한복음 8:44). 이것이 어려움이 생기면 우상 숭배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출애굽기 20:1~5). 또, 영적 문제로 인해 마음과 생각이 병들고(마태복음 11:28), 심지어는 육신에도 문제가 옵니다(사도행전 8:4~8). 이것이 끝이 아니라 죽어서 영혼이 영원한 지옥으로 가게 되고(누가복음 16:19~31), 이 문제는 후대에게도 계속 이어집니다(마태복음 27:25).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우리가 그들로 하여금 이 올무에서 빠져나오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사탄의 세 가지 전략(함정, 테두리, 올무)에서 벗어나 그리스도로 답을 주는 산업인, 전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8.19.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1, 3장.

[복음성구]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브리서 1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