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기도수첩-지역 살릴 제자들(사도행전 19:8~10)-조은친구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2월 24일 토요일

지역 살릴 제자들(사도행전 19:8~10)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 두 해 동안 이같이 하니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84장 온 세상이 캄캄하여서(구 96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9k5CDYeBBGILaG5IVOTF3G_ONeBc0SN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jCqvw5VPPis

아무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회당운동이 두란노운동이 되었고 로마복음화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대단한 지역이 아닌 길르앗의 엘리야, 아벨므홀라의 엘리사, 베들레헴 출신의 다윗, 갈릴리 지역의 제자들을 쓰셨습니다. 이들이 정확한 복음을 전달할 수 있는 상황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시간표에 지역을 살릴 제자들이 마음에 담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회당운동(사도행전 19:8)
바울은 정확한 복음을 전달하기 위해 회당을 파고들었습니다. 이곳에서 석 달이라는 기간을 정하고,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이때 따르는 사람이 있었던 반면, 방해자도 생겼습니다. 하나님이 중요하게 보시는 회당운동의 내용은 복음 전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RUTC운동을 위해 언제나 복음이 전달되도록 기도하면서 참고해야 합니다.

2. 서원운동(사도행전 19:9)
회당운동하는 바울을 비방하는 사람이 나오자 제자들을 따로 세웠습니다. 그것이 두란노 서원이었습니다. 전도자는 비방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 대신 제자를 분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에게 잘해준다는 이유로 이 부분을 놓치면 안됩니다. 모든 것에 헌신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복음 전달입니다. 많은 일을 하는 가운데, 제자를 세우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3. 말씀운동(사도행전 19:10~20)
두 해 동안 집중적으로 말씀운동을 했습니다. 그러자 하나님의 말씀이 모든 사람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때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셔서 병이 낫고 악귀가 떠났습니다. 말씀의 능력과 큰 세력도 얻었습니다. 이렇게 교회가 할 일은 주위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다 듣게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역과 그 곳의 사람들을 연구해야 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정확한 복음을 누리게 하옵소서. 지역의 모든 사람에게 정확한 복음이 전달되어지는 회당운동, 서원운동, 말씀운동이 시작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9.23.

[성경읽기] 고린도후서 2장.

[복음성구]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에베소서 2:8~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