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영산업인의 힘(열왕기상 18:1~1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5월 16일 수요일

영산업인의 힘(열왕기상 18:1~13)

아합이 왕궁 맡은 자 오바댜를 불렀으니 이 오바댜는 여호와를 지극히 경외하는 자라 이세벨이 여호와의 선지자들을 멸할 때에 오바댜가 선지자 백 명을 가지고 오십 명씩 굴에 숨기고 떡과 물을 먹였더라 (3~4)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구 341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X92hts6ZNkadj-h6NaclCP_T4s6QfUrM/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mohaKTngbcc

엘리야가 오바댜에게 말했습니다. “아합 왕에게 가서 거짓 선지자들과 영적 싸움을 하도록 문을 열라” 그러자 오바댜는 자신이 선지자 백 명을 숨겨 떡과 물을 먹인 일을 아합 왕이 눈치 채고 있는데 이 일을 진행하게 되면 아합 왕이 자신을 죽일 것이라며 급박한 상황을 전했습니다. 마침내 오바댜는 세 가지 운동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어떤 운동의 주역이었을까요?

1. 갈멜산운동의 주역(열왕기상 18:1~13)
실력과 정치력을 가진 오바댜는 아합 왕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었습니다. 오바댜는 엘리야가 명령을 내릴 정도로 엘리야의 제자이면서 선지자 백 명을 숨길만큼 굉장한 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갈멜산 사건을 기획할 정도로 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영산업인 한 사람의 영향은 매 우 큽니다.

2. 호렙산운동의 주역(열왕기상 19:1~21)
갈멜산 사건 이후, 이세벨이 엘리야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큰 어려움에 처한 엘리야는 로뎀 나무 아래에서 죽기를 기도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엘리야에게 칠천 제자를 남겨 두었으며, 엘리사를 제자로 세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운동의 숨은 주역이 오바댜였습니다. 엘리야는 어려움을 당해 피했지만 오바댜는 여전히 왕궁에 있었습니다. 아합 왕과 이세벨이 쉽게 못 건드린 사람이 오바댜입니다.

3. 도단성운동의 주역(열왕기하 6:8~24)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엘리사는 모든 것을 버리고 순종했습니다. 많은 선지자가 벧엘과 여리고와 길갈에서 머무를 때 엘리사는 갑절의 영감을 달라고 했습니다. 결국 엘리사를 통해 도단성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엘리야와 엘리사, 백 명의 선지자와 칠천 제자의 중심에 오바댜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영산업인 한 명의 헌신은 모든 부분에 연결되어 응답으로 찾아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산업인과 영산업인을 통해 이 시대의 흑암을 꺾는 갈멜산운동, 제자를 세우는 호렙산운동, Remnant를 키우는 도단성운동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12.2.

[성경읽기] 골로새서 2장.

[복음성구]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라디아서 2:20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