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성경에 가장 응답 남긴 사람들(로마서 16:21~2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5월 23일 수요일

성경에 가장 응답 남긴 사람들(로마서 16:21~23)

나의 동역자 디모데와 나의 친척 누기오와 야손과 소시바더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이 편지를 기록하는 나 더디오도 주 안에서 너희에게 문안하노라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86장 어느 민족 누구게나(구 521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J5Qa6DthHgKf0pqM5-lTResoHJLI9LwU/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TkEQecsycUg

한 번뿐인 인생을 살면서 남에게 피해를 끼치고 가는 사람이 있고 유익을 주고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전도란 영원한 것을 남기고 가는 것입니다. 기도는 성삼위 하나님의 역사를 가장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강단을 통해 하시는 말씀 중 자신에게 전달된 것을 메시지라고 합니다. 이 말씀을 자료로 기록하며 남기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통번역 사역에 중요한 응답이 담겨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의 소원과 일
통번역은 하나님의 모든 소원과 일을 다른 문화권과 언어권에 전달하는 사역입니다. 그렇게 전달된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성취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구원 사역을 이루는 것이 통번역의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통번역의 중요한 역할입니다.

2. 최고 응답의 사람들
통번역 사역자는 최고 응답의 기회를 가진 자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의사 누가가 기록한 사도행전 속에서 성경적 전도운동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더디오는 바울의 전도와 선교 역사를 기록했고 뵈뵈는 이 역사를 전달하는 일에 쓰임 받았습니다. 소스데네는 바울과 함께 동역 하며 고린도교회에 편지를 보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성경을 다른 사람들이 읽도록 번역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전도운동을 전달하는 통번역자였습니다.

3. 알아야 할 것
100명 중 90명이 자료를 통해 신앙생활을 하게 되었다고 고백합니다. 이것이 자료를 통한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그러므로 통번역을 비롯해 하나님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은 가장 먼저 하나님의 계획을 질문해야 합니다. 물론 이 사역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일을 통해 축복하기 원하십니다. 나아가 지구상에 그 어떤 일도 영원하지 않지만, 오직 구원 사역만이 하나님이 지키시는 영원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번역된 자료를 통해 구원받은 영혼이 우리의 소망과 기쁨, 자랑의 면류관이 되기 때문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 자녀로 태어나서 평생 세상 일만 하다가 부름 받는 인생이 아니라, 주의 일에 쓰임 받고 응답 남기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12.9.

[성경읽기] 데살로니가전서 3장.

[복음성구]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 1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