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말씀에 사로잡힌 자(로마서 1:16~17)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6월 16일 토요일

메신저 – 말씀에 사로잡힌 자(로마서 1:16~17)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6장 주 음성 외에는(구 500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XntX24LtEI50tspw0koQa7nZMFyC-Xl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vt2a8I7_DY

현장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제자는 바로 말씀에 사로잡힌 사람입니다. 이 제자 전략으로만 세계를 복음화하고 교회, 현장, 업(산업, 학업)을 살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답을 고백해도 말씀에 사로잡히지 않으면, 그 답이 단조롭게만 보입니다. 그러나 말씀에 사로잡힌 사람에게는 계속해서 역사가 일어납니다. 우리는 어떤 말씀에 어떻게 사로잡혀야 될까요?

1. 복음 흐름 - 갈보리산
가장 먼저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복음이 얼마나 있고, 얼마나 사라졌는가?”의 흐름입니다. 마틴 루터는 이 복음 흐름 속에서 교회가 사라진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바울이 말을 인용하여(로마서 1:16~17) 복음에 생명을 걸었습니다. 이것이 갈보리산 언약입니다. 여기에 사로잡힌 사람에게는 전부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이런 사람을 바로 메신저라고 합니다. 이들은 모두 하나님의 말씀과 그 응답의 흐름을 보았습니다.

2. 교회 흐름 - 감람산
교회의 흐름을 바로 보는 것이 감람산 언약입니다. 예수님은 유대인이 가는 길은 실패의 길이며, 헤롯성전이 무너질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또, 당시 세계를 움직였던 로마와 제우스 신상이 무너질 것을 아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들은 오직 그리스도의 증거만을 붙잡고 가는 곳마다 하나님 나라가 임할 것을 믿었습니다. 우리 역시 이 흐름을 보아야 합니다.

3. 전도, 선교 흐름 - 마가다락방
하나님이 원하시는 올바른 전도, 선교에 사로잡히면 큰 역사가 일어납니다. 이것을 보고 마 가다락방의 역사라고 합니다. 이때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그리스도께서 함께하시고 보좌에 앉으신 주님이 역사하십니다. 그러면 비로소 땅끝이 보이게 됩니다. 각자의 ‘땅끝’은 길이, 내용, 분야가 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나를 점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 서게 하옵소서.

목회자 및 현장사역자 특별세미나 2강 / 2017.12.27.

[성경읽기] 데살로니가전서 5장.

[복음성구]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요한복음 8:44上)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