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서밋 중직자(사도행전 11:1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7월 14일 토요일

서밋 중직자(사도행전 11:19)

그 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베니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유대인에게만 말씀을 전하는데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3장 나의 생명 드리니(구 348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xHOIwvlRJLpAIGKLScPMnFWSjU7sWFY4/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OxTlykDMBxc

중직자들은 반드시 서밋 중직자의 응답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을 찾은 중직자 서밋들은 환난 가운데 더 큰 응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중직자 아브라함을 부르실 때, 처음부터 다섯 가지 축복을 언약으로 주셨습니다(창세기 12:1~3, 언약적, 근원적, 대표적, 기념비적, 불가항력적 축복). 이것이 서밋을 찾아야 할 이유입니다. 서밋이란 하나님이 ‘나’에게만 주신 최대 사명을 말합니다. 어떻게 ‘나’의 서밋을 찾을 수 있을까요?

1. 노예 시대의 중직자 서밋
노예 시대 때 하나님이 중직자에게 서밋을 주셨습니다. 레위 남자와 여자가 결혼해서 낳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지만, 그 기한은 아무도 몰랐습니다(출애굽기 2:1~10). 이때 이드로가 모세를 그 시대의 지도자로 알아보았습니다(출애굽기 18:21~27). 가나안 땅 정복에 쓰임받은 기생 라합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숨은 중직자 서밋이었습니다(여호수아 2:1~13).

2. 왕정시대의 중직자 서밋
왕정시대의 중직자 서밋은 절대 불가능에서 절대 가능이 보일 때까지 도전했습니다. 한나는 아이를 낳지 못하는 어려움 가운데 나실인의 언약을 보았습니다(사무엘상 2:1~10). 이새는 전쟁터에 다윗을 심부름 보내면서 증표를 가지고 오라고 했습니다(사무엘상 17:18). 아합 왕 시대에 오바댜는 선지자 백 명을 숨겼습니다(열왕기상 18:1~3). 다니엘과 세 친구는 왕의 명령에도 우상 앞에 무릎 꿇지 않았습니다(다니엘 3:8~24, 6:10~22). 에스더를 통해서는 민족이 살아났고 느헤미야를 통해서는 하나님의 성전이 회복되었습니다.

3. 초대교회의 중직자 서밋
초대교회 중직자들은 아무도 알아듣지 못하는 말에서 서밋을 찾아냈습니다. 하나님은 초대교회 중직자를 세상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사명자로 부르셨습니다(사도행전 1:1, 3, 8). 이들은 환난 가운데 피하지 않고 안디옥 교회를 세웠습니다(사도행전 11:19). 이처럼 중직자는 교회에 위기가 왔을 때, 그 위기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것은 응답의 기회입니다. 이 어려움은 확실한 서밋을 찾는 길입니다. 그 길에서 ‘나’만 할 수 있는 언약을 잡는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시대마다 승리한 중직자처럼 서밋에 서는 미션을 붙잡는 최고의 응답을 누리게 하옵소서.

70인요원훈련메시지 / 2018.1.23.

[성경읽기] 데살로니가전서 4~5장.

[복음성구]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세기 3: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