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필요한 교회와 성도(마태복음 16:13~20)-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7월 31일 화요일

하나님이 보시기에 필요한 교회와 성도(마태복음 16:13~20)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16)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구 20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m8UewGnhJbo9BEq6LJp3j5VLqp_nJ-es/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rhm90hDZ2nk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신앙고백을 받기 위해 질문하신 지역이 빌립보 가이사랴입니다. 빌립보 가이사랴는 가이사 황제와 빌립 왕의 이름을 합친 이름으로 가이사와 빌립이 야합을 한 지역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과 세계 역시 이렇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선교에 목숨을 걸고, 성전을 짓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하나님이 필요로 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1. 필요 없는 교회와 성도(마태복음 16:13~15)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물으셨습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불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하시기 위해서였습니다. 이에 제자들은 예레미야(박애사상), 세례 요한(사회운동), 엘리야(신비주의), 선지자(종말론자) 중 한 분이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복음이 아닌 서론을 보았습니다. 복음보다 더 깊이 각인된 것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교회와 성도를 필요로 하시지 않습니다.

2. 하나님이 보실 때 필요한 교회와 성도(마태복음 16:16)
이때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고 고백했습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그리스도를 알고 누리는 자를 필요로 하십니다. 그리스도의 필요성을 모른다면 그리스도를 누리지도 못하고 전도하지도 못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믿음의 고백 위에 교회를 세우십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전 세계에 전하는 교회를 필요로 하십니다.

3.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마태복음 16:17~20)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은 따로 있습니다. 그리스도 없이 이룬 성공과 출세는 모래 위에 세운 집과 같습니다. 반면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자에게는 반석과 같이 흔들리지 않는 축복이 있습니다. 그리고 죄와 저주와 사탄과 지옥 배경이 이기지 못합니다(마태복음 16:18). 주의 백성과 전도자들이 가는 곳에 하나님은 천국 열쇠를 허락하십니다(마태복음 16:19).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축복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복음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복음의 증인이 되어 하나님이 필요로 하시는 성도와 교회로 쓰임받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2.10.

[성경읽기] 데살로니가전서 5장.

[복음성구] 무릇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 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죄악이 바람 같이 우리를 몰아가나이다(이사야 64: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