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주의 전을 사모하는 열심(요한복음 2:17)-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2월 4일 화요일

주의 전을 사모하는 열심(요한복음 2:17)

제자들이 성경 말씀에 주의 전을 사모하는 열심이 나를 삼키리라 한 것을 기억하더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6장 어두운 내 눈 밝히사(구 48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kBAP8O9FLwpjN5Aiy_QC-DRkZFlTDeE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YZUEQfJI3D0

예수님이 예루살렘 성전에서 장사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시고 심히 화를 내셨습니다. 이 모습을 본 제자들이 “주의 집을 위하는 열성이 나를 삼켰나이다”(시편 69:9)라는 다윗의 고백을 떠올렸습니다. 당시 이스라엘은 우상 신전을 세우고 종노릇을 하며 멸망해갔습니다. 다윗은 이런 이스라엘과 후대를 보며 매우 안타까워했습니다. 예수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언약을 놓친 성전을 보시고 안타까워하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성전을 건축해야 할까요?

1. 재앙을 막는 성전
재앙을 막는 성전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언약을 붙잡는다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여자의 후손 언약(창세기 3:15), 애굽에서 해방시키는 언약(출애굽기 3:18), 임마누엘 언약(이사야 7:14), 올바른 신앙고백(마태복음 16:16),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사도행전 1:1, 3, 8)의 언약을 회복하는 성전을 지으면 됩니다.

2. 만민을 위한 성전
헤롯 성전이 저주를 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방인의 뜰과 아이들의 뜰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선교와 Remnant를 키우는 장(場)이 없었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계와 후대, 그리고 237개 나라를 살릴 교회를 준비해야 합니다. 사도행전 1장 8절의 언약을 붙잡는다면 권능을 받고 증인이 되는 성령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나아가 만민이 우리 교회에 와서 기도할 수 있도록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3. 세상이 못하는 것을 하는 성전
오직 복음으로만 세상의 병든 자와 흩어진 자(난민)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직 복음으로만 237개 나라의 Remnant를 서밋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상이 하지 못하는 것을 하는 성전을 준비할 때 놓쳤던 것을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언약을 회복하는 언약적 축복, 237개 나라와 Remnant를 살리는 근원적 축복, 우리를 통해 이루어지는 대표적 축복, 후대를 통해 능력의 언약이 성취되는 불가항력적 축복, 성전을 위해 기도하며 반드시 응답받고 전달할 기념비적 축복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계복음화를 위한 1천만 제자와 Remnant를 위해 재앙을 막는 성전, 만민을 위한 성전, 세상이 못하는 것을 하는 성전을 회복하는 응답을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8.7.22.

[성경읽기] 히브리서 2장.

[복음성구]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