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들(에스더 4:12~17)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월 23일 수요일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들(에스더 4:12~17)

에스더가 모르드개에게 회답하여 이르되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하니라(15~16)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0장 주와 같이 길 가는 것(구 456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7oivIY6JO3KzkJ79o4JT6QsTY30Mp_T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3vErlCFowE

언약과 언약의 여정 속에 있으면 문제는 축복과 발판이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의 포로가 되었습니다. 총리 하만의 계략으로 전멸 위기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바벨론에 잡혀 와 있던 에스더가 왕후로 뽑혔습니다. 에스더는 모르드개의 말대로 자신이 유대인임을 말하지 않았습니다(에스더 2:10).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언약의 여정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침내 언약의 여정 속에 있는 모르드개와 에스더가 민족을 구했습니다. 언약의 여정을 가는 우리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1. 하나님의 계획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은 사건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봅니다. 에스더와 모르드개는 왕후가 되는 놀라운 사건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보았습니다. 어려움 속에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고 숨은 문제 속에는 하나님의 숨은 계획이 있습니다. 위기와 큰 응답 속에도 하나님의 계획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큰 어려움이나 큰 응답이 온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은 그 속의 하나님의 계획을 봅니다.

2. 시간표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은 시간표를 봅니다. 모르드개 역시 정확한 시간표를 보고 에스더로 하여금 왕에게 가서 하만의 계략을 말하라고 했습니다. 에스더는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며 죽으면 죽으리라고 결단했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을 몰살하려는 하만의 계략을 밝혔습니다. 이처럼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은 정확한 시간표를 압니다.

3. 하나님의 목표
이 날에 유대인들이 일어나 하만과 중상모략한 500명의 공직자를 사형시키고 하만의 아들 12명을 목매달아 죽였습니다. 그리고 이 날을 부림절로 지정하고 해마다 기념하게 했습니다. 어려움 당하는 사람들이 풀려났고 가난한 자를 돕도록 했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모든 나라에 전도와 선교의 문이 열렸습니다. 언약의 여정을 가는 사람은 하나님의 목표를 봅니다. 하나님의 목표를 알고 있으면 하나님이 반드시 역사하십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문제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과 시간표와 목표를 보게 하옵소서. 언약의 여정 속에서 현장과 가문이 살아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8.9.23.

[성경읽기] 사도행전 20장.

[복음성구]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사야 41: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