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도서(매일성경1-8) - 조은친구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2월 26일 화요일(매일성경1-8)

디도서(디도서 1:1~3)

하나님의 종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인 나 바울이 사도 된 것은 하나님이 택하신 자들의 믿음과 경건함에 속한 진리의 지식과 영생의 소망을 위함이라 이 영생은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약속하신 것인데 자기 때에 자기의 말씀을 전도로 나타내셨으니 이 전도는 우리 구주 하나님이 명하신 대로 내게 맡기신 것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25장 주님의 뜻을 이루소서(구 217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le907sHVBG5nbqeDmIqw5UhWJVdPeu_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5LbI4FlHv2c

Remnant에게는 미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시기에 시급하게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Remnant가 디도서를 통해서 반드시 가슴에 담을 언약은 무엇일까요?

1. 세 가지 준비
Remnant는 지금부터 세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은 명상운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Remnant는 성령이 주는 영적 힘을 길러야 합니다. 그리고 9가지 흐름(높이, 넓이, 깊이, 위, 아래, 주위, 과거, 현재, 미래)속에서 전체를 보는 객관성을 가져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Remnant는 전문성에서 나오는 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갖출 때 C·V·D·I·P(Covenant·Vision·Dream·Image·Practice)가 나오고 이 시대의 왕을 살리는 증인이 될 것입니다.

2. 디도서
소망이 있는 사람은 기다리고 인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누림입니다. 전도는 영원한 소망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디도서 1:1~3). 이 일을 위해 부르심을 받은 바울은 디도를 그레데에 파송했습니다(디도서 1:15~16). 그레데 사람들은 거짓말을 잘하고 악했습니다. 그러나 복음가진 디도 한 사람이면 충분했습니다(디도서 1:5~9). 이후 바울은 두기고를 그레데로 보내서 디도와 함께 니고볼리로 오게 했습니다(디도서 3:12). Remnant도 디도처럼 전도자의 추천을 받아 파송받는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그리고 전도와 선교 체험을 통해 언약의 여정(C·V·D·I·P)을 가야 합니다. 이렇게 Remnant 때 달란트를 발견하고(성인식), 방향을 맞추며(사명식), 세상에 줄 답(파송식)을 찾아야 합니다.

3. 세 가지 서밋 작품
Remnant는 세 가지 서밋 작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구원받은 자에게 제일 먼저 주신 축복이 영적 서밋입니다. 영적 서밋에 선 자에게는 기능 서밋, 문화 서밋의 축복이 따라옵니다. 하나님은 이 축복을 누리는 Remnant를 차세대 전도자로 세우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상과 3단체를 살릴 수 있는 영적 힘, 객관성, 주관성을 허락하옵소서. 디도처럼 전도 선교를 체험하는 차세대 전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10.20.

[매일성경읽기] 마태복음 21장.

[매일성경묵상]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태복음 28:18~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