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빌레몬서(매일성경 3:22)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3월 22일 금요일(매일성경 3:22)

빌레몬서(빌레몬서 1:8~10)

이러므로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아주 담대하게 네게 마땅한 일로 명할 수도 있으나 도리어 사랑으로써 간구하노라 나이가 많은 나 바울은 지금 또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갇힌 자 되어 갇힌 중에서 낳은 아들 오네시모를 위하여 네게 간구하노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구 410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HpltT-ZhCFJKr6fdf-RU241bG0bZrIh4/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e68D2kM2XY

성삼위 하나님은 예배드릴 때나 기도할 때 눈에 보이지 않게 말씀으로, 그리스도와 성령으로 역사하고 계십니다. 하나님 자녀가 이 사실을 믿을 때, 응답이 따라 옵니다. 말씀을 붙잡으면 흑암 세력은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사실을 알지 못하면 구원을 받았음에도 힘이 없습니다. 빌레몬서를 묵상하고 포럼할 때 Remnant가 기억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1.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삶
Remnant는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니 공부나 미래가 걱정되고 응답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환경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Remnant의 시간표는 복음의 능력을 체험하기 힘든 시간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Remnant는 역사와 교회사,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복음의 능력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을 깨달은 Remnant는 기성세대와 시대를 가르치는 리더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빌레몬서
Remnant에게 전도자의 기도 속에 있는 것보다 더 큰 축복은 없습니다(빌레몬서 1:4~7). Remnant는 전도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한 지역을(한 학교, 한 반) 정해 전도에 관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빌레몬서 1:5~7). 또, Remnant는 자신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범죄자였던 오네시모를 전도자로 세우셨기 때문입니다(빌레몬서 1:8~22). 나아가 진짜 이단, 누명을 쓴 이단, 이단을 만드는 사람들 가운데 이단 누명 쓴 사람이 시대를 움직인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빌레몬서 1:23~25). 바울은 이 내용을 담은 빌레몬서를 감옥에서 썼습니다. Remnant 역시 가정이나 환경 때문에 어려움이 왔을 때, 인생작품을 남길 기회임을 알아야 합니다(빌레몬서 1:1~25).

3. Remnant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복음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다윗은 여호와가 자신의 목자이시며(완전성), 부족함이 없다고 했습니다(충족성). 또,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겠다고 고백했습니다(영원성). 이를 바탕으로 달란트와 전문성에 맞는 CVDIP(Covenant, Vision, Dream, Image, Practice)를 잡는다면 재창조의 응답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어려움에 속지 않고 문제를 작품으로 만들게 하시고 CVDIP 속에서 나의 달란트와 전문성을 찾아 재창조의 축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11.17.

[매일성경읽기] 마가복음 14장.

[매일성경묵상]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한복음 16: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