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상태를 바꾼 아브라함(매일성경5:20)-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20일 월요일(매일성경)

상태를 바꾼 아브라함(창세기 13:14~18)

너는 일어나 그 땅을 종과 횡으로 두루 다녀 보라 내가 그것을 네게 주리라 이에 아브람이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상수리 수풀에 이르러 거주하며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더라(17~18)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52장 아침 해가 돋을 때(구 358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IgH6cCbpK4r3JaECQF4HSVQy5tZkjS5Q/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y_hjXmxFYI

선진국일수록 중독 문제가 심각합니다. 중독은 영적인 것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알고 도와줄 사람과 시스템이 없습니다. 무능의 벽 앞에서 절망하고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아브라함이 살던 시대에도 이런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때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지시하신 대로 바꾸었습니다. 그는 무엇을 바꾸고, 어떻게 새 틀을 만드는 주역이 되었을까요?

1. 불신앙을 버리고 신앙을 가질 때
아브라함은 불신앙을 버리지 못해 롯과 함께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심각한 갈등과 분쟁이 일어났습니다. 이때 아브라함은 불신앙을 버리고 신앙을 선택했고, 모든 것을 양보했습니다. 그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장 중요한 것을 붙잡은 것입니다. 그 결과 아브라함은 놀라운 응답을 받았습니다.

2. 하나님의 언약을 잡고 오늘을 누릴 때
이때부터 받은 언약이 실현되기 시작했습니다. 언약을 붙잡고 오늘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불신앙을 버리자 하나님이 주시는 약속의 말씀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말씀이 각인되기 시작하면 동서남북 어디라도 응답의 현장이 됩니다. 종과 횡으로 밟는 모든 현장을 살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성취되고 기도가 실현되는 영적 상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단을 쌓는 비밀
아브라함은 이 언약을 잡고 단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얻어야 할 영적 축복을 누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이 비밀을 누리자 영적 힘이 회복됐고, 주변 연합군을 압도할 만큼 영적 서밋이 되었습니다. 이후 소돔 왕을 이기고 세상을 살릴 기도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우리 역시 예배를 누리고 현장에서 주시는 만남 속에서 함께 믿음의 단을 쌓을 때 현장을 살릴 언약과 응답의 말씀이 실현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늘부터 언약을 붙잡은 깊은 기도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깊은 말씀을 듣고 현장을 살릴 힘을 얻을 축복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1.6.

[매일성경읽기] 사도행전 3장.

[매일성경묵상]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린도후서 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