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오바댜의 헌신(매일성경9:2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9월 24일 화요일(매일성경)

오바댜의 헌신(열왕기상 18:1~15)

이세벨이 여호와의 선지자들을 죽일 때에 내가 여호와의 선지자 중에 백 명을 오십 명씩 굴에 숨기고 떡과 물로 먹인 일이 내 주에게 들리지 아니하였나이까 이제 당신의 말씀이 가서 네 주에게 말하기를 엘리야가 여기 있다 하라 하시니 그리하면 그가 나를 죽이리이다 엘리야가 이르되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오늘 아합에게 보이리라(13~15)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6장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구 26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GmG7fI0hJ_7pOm7wjunGxtnimtI9FKr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tjdznnyU10

대부분의 사람은 그저 편안하게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은 영적 전쟁 속에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홍해라는 혼돈 앞에서 천군 천사를 움직이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이룰 천군 천사를 지금도 움직이고 계십니다. 이 사실을 아는 우리는 지금이라도 영적 전쟁을 선포해야 합니다. 영적 싸움을 싸울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은 무엇일까요?

1. 영적 전쟁의 선포
우리를 부르신 학교, 직장, 산업 현장은 영적 전쟁터입니다. 하나님이 이미 시작된 영적 전쟁 가운데 우리를 부르신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말씀 당시에도 악한 왕 아합과 이세벨의 보호를 받고 동역한 850명의 거짓 선지자가 있었습니다. 엘리야는 오바댜를 통해 이들과의 영적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복음을 가진 우리 역시 엘리야처럼 전도와 선교의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결단하고 영적 전쟁을 선포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실 것입니다.

2. 반드시 승리하는 전쟁
우리가 하는 영적 전쟁은 이미 승리한 싸움입니다. 엘리야 역시 자신이 승리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뭄과 비를 예언할 수 있었습니다. 또, 갈멜산 전투에서 1대 850으로 싸워 이기는 역사를 체험했습니다. 하나님은 전쟁 후 지쳐 쓰러진 그에게 새 힘과 비전, 응답의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있는 현장에도 영적 전쟁에 임할 하늘 군대를 보내십니다. 우리의 전쟁은 하나님께 속했다라는 사실을 늘 기억하면 됩니다.

3. 선교와 절대 승리
우리의 전쟁에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이루는 절대 승리가 보장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사가 아람 군대를 만나기 전에 갑절의 영감을 먼저 주셨습니다. 오바댜가 했던 영적 전쟁을 통해서는 7천 제자가 세워졌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도단성운동을 통해 싸우지 않고 이기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우리 역시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싸우지 않고 압도적으로 흑암을 이기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바댜의 헌신과 열매가 나로부터 시작되게 하옵소서. 이 시대의 엘리야와 엘리사를 알아보는 눈과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5.12.

[매일성경읽기] 히브리서 3장

[매일성경묵상]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한복음 16: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