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어떤 인턴십을 할 것인가?(시편 78:70~72)-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3월 24일 화요일

어떤 인턴십을 할 것인가?(시편 78:70~72)

이에 그가 그들을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기르고 그의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을 지도하였도다(72)

♬ 440장 어디든지 예수 나를 이끌면(통일 497)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bdFlk1ptHRL9ERyhgs8461u81OyFqHy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CeQPHlLSyA

복음 인턴십은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먼저 하나님과 영적으로 소통하는 힘을 얻고, 세상에 나가기 전에 미리 응답을 받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달란트를 찾아야 합니다. 앞으로 내가 받고 또 다른 후배들에게 해줄 인턴십은 무엇일까요?

1. 인턴십의 올바른 시작
어릴 때부터 영적 힘을 갖추는 것이 올바른 인턴십입니다. 어린 시절 다윗은 영성 있는 목동이었습니다. 자라면서 지성과 기능과 예능 등이 더해졌습니다. 사무엘 선지자와의 결정적 만남에서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었습니다(삼상16:1~13). Remnant는 하나님의 권능을 받아 믿음과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님 앞에 겸손하고 세상을 살릴 수 있는 Remnant로 성장해야 합니다.

2. 인턴십의 실제와 열매
문제나 위기가 왔습니까? 인턴십이 실제로 응답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윗이 찬양할 때 사울 왕을 괴롭히던 악신이 떠났습니다(삼상16:23). 형들은 두려워 떨었지만 다윗은 전쟁터에서 골리앗을 꺾었습니다(삼상17:1~47). 인턴십의 열매는 평상시 삶에서 누려야 합니다. 기쁨과 슬픔, 성공과 실패, 응답과 무응답의 모든 시간표(시14:1, 23:1~6, 대상29:10~14)에서 언약의 여정을 걸어가야 합니다.

다윗은 그릇이 큰 사람이었습니다. 실수했지만 곧 하나님 앞에 엎드렸습니다. 성공했지만 자만하지 않았습니다. 과연 오늘의 나는 어떤가요? 어디서든지, 무슨 일이 있든지 상관없는 전도 제자로, 인턴십의 증인으로 서길 소망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다윗처럼 모든 것을 복음으로 수용하고 초월할 수 있는 그릇을 준비하는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에베소서 2:8~9, [성구암송] 사도행전 14장

핵심훈련메시지 / 2019.11.2.

[깊은 질문]
Q. 참된 성공이란 무엇인가?

참된 성공이란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발견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나에 대한 절대 계획이 있으시다.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을 누리는 것이다.
하나님은 모든 자에게 달란트를 주셨다.
하나님이 예비하신 나의 현장을 정복하는 것이다.
바로 그곳에서 세계복음화가 시작될 것이다.

“부와 귀가 주께로 말미암고 또 주는 만물의 주재가 되사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사오니 모든 사람을 크게 하심과 강하게 하심이 주의 손에 있나이다”(역대상 29: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