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오병이어의 기적(마가복음 6:30~4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오병이어의 기적(마가복음 6:30~44)

때가 저물어가매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여짜오되 이 곳은 빈 들이요 날도 저물어가니 무리를 보내어 두루 촌과 마을로 가서 무엇을 사 먹게 하옵소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하시니 여짜오되 우리가 가서 이백 데나리온의 떡을 사다 먹이리이까(35~37)

♬ 2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통일 28)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f153P29dI4r7IR1ckoo3myD__7LvuYU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wptcO6UoYbA

무엇을 시작하려면 제대로 갖추는 것이 상식입니다. 그러나 충분한 준비가 되지 않은 나에게 찾아와 무엇을 요청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문에서 예수님은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라고 하셨습니다. 먹을 것을 도저히 구할 수 없는 들판에서 요청하신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하나님은 어떻게 역사하셨을까요?

1. 아무것도 없어도
많은 사람이 예수님의 말씀을 듣다보니 저녁이 되었습니다. 이에 예수님은 딱 하나 남은 도시락을 받아들고 축복 기도를 하셨습니다. 이때 기적이 일어나 성인 남성 5천 명이 먹고도 남은 것이 열두 바구니에 담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우리 인생이 오병이어 밖에 없거나 아무것도 없는 빈손처럼 보일 그때가 예수님을 바라볼 시간입니다.

2. 아무것도 없이 하는 전쟁
하나님은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시작하실 능력이 충분하고 완전한 분입니다. 절대 불가능한 현실과 경제상황 속에서 예루살렘 그리고 안디옥에 절대 가능의 문을 거침없이 열어 가셨습니다. 광야에서 성막을 만든 기적이 오늘도 생명 운동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일에는 결코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세상의 일을 할 때에는 항상 모자라기 마련입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복의 근원으로 부르셨고, 이삭에게 샘의 근원을 주셨습니다. 내게도 주신 이 언약을 붙잡고, 남은 생을 다 드릴 때 Mason 전쟁, 절대 전쟁, 생명 전쟁에서의 승리를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아무것도 가진 것 없지만, 내게 주신 언약을 잡고 전 세계 237개 나라를 살리도록 도전하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고린도후서 5:17, [성구암송] 사도행전 16장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11.3.

[깊은 질문]
Q. 과연 가능할까요?

요셉이 노예로 팔려갈 때 노예상이 지불한 은 20세겔은 대략 6백만 원에 가까운 돈입니다. 요셉은 애굽으로 들어갈 때부터 이미 부채를 안고 노예생활을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요셉이 애굽을 정복하고 살린다는 것은 절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불가능한 상황이 어떻게 바뀌어서 애굽과 전 세계 기근을 해결하고 살리는 세계복음화의 주역이 될 수 있었을까요? 요셉은 여호와의 신으로 충만한 기도의 비밀이 있었습니다. 그 기도로 언제나 하나님과 함께함을 누렸습니다.

나는 이 기도의 비밀을 가지고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