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받을 응답 - 237시대 앞에 서라(로마서 16:25~27, 사도행전 27:24)-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5월 30일 토요일

받을 응답 - 237시대 앞에 서라(로마서 16:25~27, 사도행전 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사도행전 27:24)

♬ 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통일 404)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DVoeuVDHqAmk9qz-ph8cLqSLsodHj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xi1z8oYhiaM

하나님은 아무도 줄 수 없는 답(롬16:25)을 주도록 나에게 영적 사실을 알게 하셨습니다. 아무도 할 수 없는 것(롬16:26)이 지금 가능하도록 인도하십니다. 아무도 갈 수 없는 곳(롬16:27)을 살려 내도록 영원토록 함께 하실 것입니다. 이 언약을 가지고 알아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이 주시는 감추인 힘(Tacit Power)
불신자는 과학적인 사실을 신뢰합니다. 성도는 불신자의 상식을 넘어 영적 사실을 아는 자입니다. 성경의 Remnant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영적인 축복과 비밀을 누렸습니다. 가정 문제에 원망하지 않고, 사회와 국가의 재앙에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도 사람 때문에 낙심하지도 않았습니다. 초대교회 제자들과 바울은 복음의 능력으로 시대를 치유하고 살려냈습니다.

2. 감추인 주업(전도, 치유)과 감추인 부업(학업, 직업)
지혜로운 자는 우선순위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Remnant의 주업은 시대를 치유하는 전도자입니다. 교회와 가정과 현장을 복음으로 살려내는 것입니다. 세상은 나의 부업을 마치 주업인 것처럼 오해합니다. 묵묵히 언약의 여정 속에서 전도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전문성을 가지고 달란트를 개발하며 성실하고 성숙하게 사명을 감당하는 것 또한 하나님의 절대 은혜입니다.

나의 학업이나 직업과 전도 운동과 그리고 복음이 하나로 연결될 때 전 세계 237개 나라 앞에 증인으로 설 수 있습니다. 어디를 가서 무엇을 하든지 세계복음화의 주인공으로 현장에서 제자 운동의 모델로 쓰임을 받을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이 예비하신 감추인 것이 드러나 앞으로 받을 응답의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출애굽기 38~40장, [성구암송] 갈라디아서 2:20

세계청소년수련회 2강 / 2020.1.14.


[깊은 질문]
Q. 하나님 자녀의 질문법?

문제가 왔을 때, 원망하거나 핑계 대지 않는다.
질문한다.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입니까?”
죽음의 위기에도 도망가거나 외면하지 않는다.
다시 질문한다. “하나님은 왜 이걸 허락하셨을까?”
혹시 평생의 원수나 가시 같은 이웃이 있는가?
또다시 질문한다. “하나님이 왜 그를 만나게 하셨을까?”
질문이 틀리면 정답을 찾을 수 없다.
올바르게 질문할 때 해답은 이미 와 있을 것이다.

“만일 병자에게 행한 착한 일에 대하여 이 사람이 어떻게 구원을 받았느냐고 오늘 우리에게 질문한다면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사도행전 4:9~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