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아브라함 가문의 기도의 단(창세기 13:18)-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6월 5일 금요일

아브라함 가문의 기도의 단(창세기 13:18)

이에 아브람이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상수리 수풀에 이르러 거주하며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더라

♬620장 여기에 모인 우리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lnROd1ntE5bTBOQQ7sFN6SgqurZEbk3c/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_2skysXYnM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인 사람에게 복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사람 아담이 하나님을 떠나면서 사람은 모든 복을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 가문을 통해 회복하는 기도의 단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렇다면 Remnant인 내가 쌓아야 할 기도의 단은 무엇일까요?

1. 아브라함과 이삭 - 회복과 전도의 단을 쌓으라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회복의 단을 쌓았습니다. 복의 근원으로 부름 받아 불신앙과 결별하고 언약을 재확인했습니다. 아브람에서 아브라함으로 영적 정체성을 갱신했습니다. 이삭은 복음으로 전도의 단을 세웠습니다. 복음이 완전히 각인되는 여호와 이레의 체험과 샘의 근원을 회복하는 르호봇의 축복으로 전도를 누렸습니다.

2. 야곱과 요셉 - 선교 준비와 선교의 단을 쌓으라
야곱은 형 에서를 피해 도망가다가 단을 쌓았습니다. 하나님은 야곱의 이름을 이스라엘로 바꿔주셨습니다(창32:23~32). 야곱의 자손들로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이루는 선교를 준비하게 하셨습니다. 언약을 붙잡은 요셉은 확신한 선교의 단을 쌓았습니다(창37:1~11). 노예가 되고 감옥에 갇혔지만 결국 바로 왕 앞에서 서밋으로 세움을 받았습니다(창41:38). 나라, 민족, 전 세계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부르셨다는 선교의 여정을 걸었습니다.

나는 기도로 하나님의 언약과 전도, 선교를 회복하는 단, 교회를 살리는 복음의 단, 빛의 경제를 회복하는 응답의 단을 쌓는 Remnant입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불변합니다. 절대 주권과 절대 언약과 절대 여정의 단을 쌓는 기도를 지금 여기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언약 기도] 오직 유일한 복음만 붙잡고 나와 우리의 가문이 빛의 대열에 서서 선교의 길을 걷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사무엘상 5장 [성구암송] 로마서 12:2

70인요원훈련메시지 / 2020.1.21.


[깊은 질문]
Q. 무엇이 참된 복(福)인가?

세상은 오복(五福)을 인간의 행복 기준으로 삼는다.
첫째는 장수하는 것(壽),
둘째는 물질적으로 넉넉한 것(富),
셋째는 몸이 건강하고 마음이 편안한 것(康寧),
넷째는 선을 행하고 지키는 것(攸好德),
마지막으로 제 명대로 살다가 편히 죽는 것(考終命).
이것이 <서경>書經 1편인 <홍범>洪範에 나오는 오복(五福)이다.

성경은 복(福) 된 삶을 전혀 다르게 증언한다.
심령이 가난한 자,
애통하는 자, 온유한 자,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
긍휼히 여기는 자,
마음이 청결한 자, 화평하게 하는 자,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 자.
곧, 구원 받은 하나님 자녀가 가장 행복한 자라고 말씀한다.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마태복음 5:11~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