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전도자의 그릇(로마서 8:31~39)-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8월 28일 금요일

전도자의 그릇(로마서 8:31~39)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32)

♬찬송가 289장 주 예수 내 맘에 들어와(통일 208)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XMKTXMgNICrR6PB_HGd76g4wwnpsleoQ/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cX3vFsBlI9o

 

 

교회가 문을 닫는 교회 위기 시대입니다. 3단체가 점점 일어나는 네피림 시대입니다. 복음과 종교를 구분하지 못하는 종교 혼란 시대를 만났습니다. 그 뿌리는 나 중심, 물질 중심, 성공 중심입니다(창3, 6, 11장). 그 결과 당연한 영적 문제가 오고 정신병 시대, 중독 시대가 오게 되었습니다. 이때 나는 어떻게 전도자의 그릇을 준비해야 할까요?

1. 전도의 이유
니고데모와 같은 지성인들은 복음을 듣지 못했습니다(요3:1~16). 하나님을 떠난 모든 사람은 불신자 상태 6가지 가운데 있다가 어느 날 문제를 만납니다. 답은 오직 하나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이들을 살릴 수 있습니다. 다른 동기를 버리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이 열립니다.

2. 하나님이 쓰시는 전도자와 방법
하나님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자, 하나님의 것을 아는 자, 하나님의 현장을 아는 자’를 쓰십니다. 하나님의 방법 중 방법은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의 언약(행1:1, 3, 8)을 붙잡고 평생의 답을 찾는 것입니다(전도자의 삶 62가지). 그러면 기도가 지속되는 24시의 응답과 아무도 막지 못하는 25시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핍박받을 때는 복음이 분명했지만, 로마가 복음화된 후 또다시 문제가 왔습니다. 복음의 절대 본질을 놓친 것입니다. 받은 응답 가운데 더 겸손히 언약의 본질을 붙잡아야 합니다.

[언약 기도] 동기를 버리고 복음의 절대 본질만을 붙잡아 시대를 살리는 전도자의 그릇을 준비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열왕기하 3~4장 [성구암송] 창세기 3:15

핵심훈련메시지 / 2020.4.4.


[깊은 질문]
Q. 동기를 버리면?

서울에서 사역을 하다 보니 동기가 생겼다.
“하나님, 내가 서울에서도 타교단에 설명을 할 수 있는 교회당,
교회 조직이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그 생각을 조금 강하게 하게 되었다.
곧 그 생각을 회개했다. “하나님, 내가 왜 그런 짓을 해야 합니까? 복음 전하는 교회가 필요하지, 과시하는 교회당이나 조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기도를 드렸을 때 하나님은 응답의 문을 여셨다.

 

동기를 버리면, 하나님의 인도를 받게 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이 보인다.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난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라디아서 2: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