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복음 가진 산업인(사무엘상 1:1~11)-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9월 1일 화요일

복음 가진 산업인(사무엘상 1:1~11)

한나가 마음이 괴로워서 여호와께 기도하고 통곡하며 서원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여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보시고 나를 기억하사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시고 주의 여종에게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의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10~11)

♬찬송가 508장 우리가 지금은 나그네 되어도(통일 270)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bz1wwvNFPVYg-PzFhP3WpiooygZIpTU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7SnGP_i8wP4

 

14명의 사사가 나왔지만 이스라엘은 블레셋을 이기지 못했습니다. 대제사장 엘리는 무능했고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는 물욕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성도들은 육신적인 것만 기도하는 가운데 이스라엘은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한나가 영적으로 시대를 보았고, 언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언약의 흐름 속에서 무엇을 보아야 할까요?

1. 복음 시대(삼상1:1~11)
복음이 필요한 시대를 볼 때 영적 상태가 바르게 되고 응답이 옵니다. 자식이 없어 괴로워하던 한나는 계속 육신주의 기도를 했습니다. 브닌나를 시기, 질투하며 인본주의 기도를 했습니다. 마침내 한나가 이 시대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이 시대를 향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구하기 시작했습니다.

2. 복음 시간표와 복음의 결단
복음 시간표란 하나님이 원하실 때 헌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받은 응답이 있으면 반드시 받을 응답이 있습니다. 여기에 실천하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리는 것입니다(삼상2:1~10). 사무엘이 언약궤 곁에 누웠습니다. 언약이 없어진 시대에 언약 속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그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이날 이후로 사무엘의 말이 한 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3:1~19).

시간이 지난 후, 이스라엘이 블레셋에 빼앗겼던 언약궤를 회복했습니다. 전 백성이 하나님께 돌아오는 미스바 운동이 일어났고 다윗이 왕으로 세워졌습니다. 아무도 못 하는 것을 했습니다(Nobody). 이것이 언약의 목표입니다.

[언약 기도] 시대를 보며 올바른 언약을 붙잡고 올바른 헌신과 결단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에 올인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다니엘 1장 [성구암송] 창세기 3:15

산업선교메시지 / 2020.4.11.

[깊은 질문]
Q. 하나님의 큰 뜻을 이루는 나의 작은 헌신

유초등부 전도사를 하던 시절,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다.
“아이들이 복음과 말씀을 제대로 누릴 수 있겠는가?”라는 질문을 했다.
그래서 아이들을 따로따로 묶어서 말씀 운동을 한 것이다.
거기서 성경에 기록된 전도 현장을 보게 되었다. 그게 다락방 전도 운동의 시작이었다.
중·고등학교를 매일 방문했다. 매일 방문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를 발견했다.
하나님은 Remnant 운동을 알게 하셨다.
초창기에는 모인 부교역자들에게 “전도는 이렇게 해야 된다.”라고 했다.
그리고 가까이 있는 목사님들과 “전도를 이렇게 하자!”라고 했다.
이렇게 시작한 것이다. 큰일도 아닌 이 일이 세계복음화로 바뀌었다.
처음에 중직자분들은 그저 교회를 왔다 갔다 하면서 헌신만 했다.
주일에 모든 일정을 마치고, 올 수 있는 사람만 편하게 모았다. 말하자면 핵심 멤버들이다.
그 단어가 점점 커져서 전 세계로 퍼진, 토요일의 핵심 예배가 되었다.
나의 작은 헌신이 하나님의 큰 뜻을 이룬 것이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립보서 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