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언약을 잡은 산업인(사무엘상 17:1~58)-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9월 10일 목요일

언약을 잡은 산업인(사무엘상 17:1~58)

사울이 그에게 묻되 소년이여 누구의 아들이냐 하니 다윗이 대답하되 나는 주의 종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이니이다 하니라(58)

♬찬송가 321장 날 대속하신 예수께(통일 351)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IkluF6C5Ie74-k2YNh6-EeWFXPkS3LQ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84pye2XQgLM

 

평상시 서밋 타임을 가지면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얻어 서밋 자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나아가 하나님의 시간표를 따라 서밋 작품이 나옵니다. 비상시가 되면 시대를 살리는 중요한 시간표가 됩니다. 그 대표적 인물이 이새입니다. 이새가 받은 축복은 무엇일까요?

1. 시대를 본 산업인(삼상 17:1~58)
블레셋이 이스라엘을 침략했습니다. 블레셋의 거인 골리앗이 전쟁의 조건으로 일대일 싸움을 걸어왔습니다. 이스라엘 모든 사람이 그를 보고 심히 두려워하여 그 앞에서 도망쳤습니다. 이때 이새가 다윗에게 심부름을 시키며 증표를 가지고 오라고 했습니다. 전쟁터에 나간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 크게 감동되었습니다.

2. 시대를 살리는 산업인(삼상 17:58)
다윗이 골리앗을 단번에 꺾었습니다. 골리앗의 머리를 들고 사울 왕에게 갔습니다. “네가 누구냐?”라는 질문에 다윗은 “주의 종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새의 작은 심부름이 하나님의 큰 계획을 이루는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Remnant가 응답을 받으면 주의 이름을 높이게 되고 부모와 고향이 살아납니다.

성경의 ‘이새의 줄기’(사11:1)라는 표현은 연약하게 보이는 상황으로 그리스도를 예언하면서 쓴 단어입니다. ‘이새의 뿌리’(사11:10, 롬15:12, 계22:16)는 성공적인 것을 설명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이 축복을 하나님이 언약을 잡은 나에게도 주셨습니다.

[언약 기도] 언약을 잡고 시대를 보며, 시대를 살리는 산업인 중직자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사무엘상 17장 [성구암송] 마태복음 16:16

산업선교메시지 / 2020.4.25.

[깊은 질문]
Q. 하나님의 큰 계획을 이루는 포인트

 

“어려운 현장을 선택하라.
어려움 당할 때 헌신하라.
위기 왔을 때 올인하라.”

교회에서 하는 작은 봉사,
그것이 복음을 위한 것이라면,
반드시 시대적 응답이 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