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아무도 할 수 없는 것, Nobody(사도행전 9:10, 15)-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9월 28일 월요일

아무도 할 수 없는 것, Nobody(사도행전 9:10, 15)

주께서 이르시되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15)

♬찬송가 508장 우리가 지금은 나그네 되어도(통일 270)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36l765gtN6Y2q3KLBZf12_IZtN5VXAW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yQ--T168blg

 

진정으로 나를 도울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전적으로 도울 수 있는 사람도 없습니다. 인간으로서는 절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절대 가능한 언약(그리스도)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Remnant를 통해 아무도 할 수 없는 것(Nobody)을 행하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의 준비(과거)와 하나님의 인도(미래)
하나님은 핍박자 사울을 전도자 바울로 준비하시고 부르셨습니다(행9:1~10). 현장에서 기도하던 제자 아나니아를 바울에게 정확하게 붙이셨습니다. 바울의 과거는 하나님의 택한 그릇으로 준비되는 과정이었습니다(행9:15). 오늘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확신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일꾼을 선별하시고 기도하면서 가야 할 현장을 알리십니다(행13:1~3).

2. 하나님은 전도자를 통해 오늘부터 시작하십니다.
나의 무능과 현장의 문제가 오늘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시작을 막을 수 없습니다(행11:19). 큰 환난 중에도 안디옥 교회는 선교에 집중했습니다(행11:20~23). 말씀이 선포되어 큰 무리의 제자도 일어났습니다(행11:26). 천하가 기근에 들었지만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예루살렘 교회까지 도울 수 있었습니다(행11:28~30). 세계복음화의 언약을 위해 오늘도 나를 부르셔서 하나님의 역사를 시작하고 계십니다.

과거의 상처, 오늘의 문제, 미래의 불안으로 두려워하고 있나요? 언약에 집중하면 하나님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된 치유와 빛의 경제와 미래의 확신으로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누리며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습니다.

[언약 기도]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의 은혜로 누릴 수 있는 축복을 허락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이사야 62장 [성구암송] 요한복음 1:14

핵심훈련메시지 / 2020.5.16.

[깊은 질문]
Q. 절대 불가능과 오직의 은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전혀 없다!”, 절대 불가능
“그래서 하나님만 하신다!”, 오직의 은혜

종교개혁가 칼빈은 인간이 절대 스스로 구원을 받을 수 없음을 증언했다. 오직 그리스도로만 구원을 받는다는 은혜를 고백했다. 시대마다 큰 환란과 핍박 중에 순교자들은 신앙을 고백했다. 특별히 종교개혁 시대의 믿음의 동역자들의 ‘오직(Sola)의 고백’은 귀하다.

오직 성경 Sola Scriptura
오직 그리스도 Solus Christus
오직 은혜 Sola Gratia
오직 믿음 Sola Fide
오직 하나님께 영광 Soli Deo Gloria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로마서 1: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