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최고의 사명 - 파수꾼(이사야 62:6~1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12일 화요일

최고의 사명 - 파수꾼(이사야 62:6~12)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6~7)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49장 나는 예수 따라가는(구 387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UlctZvYJIoqPZXCXWG2DKtNXhkKochd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1qLOZfhkZT0

우리는 현실에서 세 가지 벽을 만나게 됩니다. 무능과 한계, 상황과 막연함,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막막함입니다. 그래서 보좌의 영광에 집중할 이유, 어둠을 이길 빛으로 부르신 이유, 하나님이 파수꾼으로 부르신 이유를 먼저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집중하면 한계를 넘어 나와 현장을 치유하는 응답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때 행복한 24시를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파수꾼의 축복을 주셨을까요?

1. 기도의 파수꾼(이사야 62:1~5)
하나님은 우리를 기도의 파수꾼으로 부르시고 참된 평안과 행복을 누리는 기도 시간을 허락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집중하는 이 시간에 치유가 일어납니다. 시온의 의가 빛같이 임하고 구원이 횃불같이 나타나며, 여호와께서 쉬지 않고 역사하셔서 이방의 왕들이 여호와의 입으로 정하실 새 이름을 일컫고 하나님의 손에 있는 왕관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헵시바(‘하나님이 너를 기뻐하신다.’라는 뜻), 쁄라(‘결혼한 여자’라는 뜻으로 회복된 예루살렘을 의미)의 축복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2. 대로를 준비하는 파수꾼
모든 상황을 알고 계시는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는 시간에 큰 힘을 주십니다. 우리는 이 힘으로 대로를 준비하는 파수꾼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백성의 길을 준비하고 대로를 수축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길로 통하는 모든 장애물, 돌을 제하라고 하셨습니다. 이 길은 많은 사람과 문화와 경제가 소통될 길입니다. 이 길을 통해 우리 자신과 교회, 현장까지 축복이 전달될 것입니다.

3. 만민을 위한 파수꾼
한계가 없는 보좌의 축복을 누릴 때, 우리는 만민을 위한 파수꾼의 사명을 감당하게 됩니다. 이 길에서 하나님이 주신 시온의 의가 빛으로 나타난 응답을 만민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걸림돌은 하나님과 함께할 때 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만민을 위한 기를 들고 이 놀라운 사실을 땅끝까지 선포할 때, 어떤 문제가 와도 전 세계 237개 나라가 살아나는 응답이 계속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늘 보좌의 축복을 누림으로 후대와 나에게 잘못된 각인의 돌을 제하게 하시고, 어둠을 이기는 빛으로 세상과 경제의 틀린 각인이 치유되게 하옵소서.

제20차 전국장로연합수련회 3강 / 2017.7.15.

[성경읽기] 로마서 10장.

[복음성구]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사도행전 13:4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