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성전에서 나오는 물(에스겔 47: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성전에서 나오는 물(에스겔 47:1~8)

그가 나를 데리고 성전 문에 이르시니 성전의 앞면이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 오른쪽 제단 남쪽으로 흘러 내리더라(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54장 주를 앙모하는 자(구 39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YMJMBfMhLN6GnFOECbAckGbwUG9i9VK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loVrbauNJuA

성경의 Remnant 7명(요셉, 모세, 사무엘, 다윗, 이사야, 엘리사, 바울)이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밀이 있습니다. 말씀성취의 흐름, 기도응답의 흐름, 구원 사역을 이루는 증인의 흐름 속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의 Remnant로 부름받은 우리 역시 3오늘(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을 통해 오늘 허락하신 그 흐름을 정확하게 붙잡아야 합니다. 이때 열리는 세 가지 눈이 있습니다. 무엇을 보는 눈일까요?

1. 세상과 나, 이스라엘의 영적 상태를 살리는 답이 무엇인가?(에스겔 37:1~10)
하나님이 에스겔에게 마른 뼈와 같은 이스라엘의 영적 상태를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뼈들이 살 수 있을지 질문하시며 “말씀을 대언하라, 생기를 불어 넣으라.”라고 답을 주셨습니다. 이때 마른 뼈들이 군대로 변하는 역사가 있었습니다. 우리 역시 우리 자신의 영적 상태를 먼저 알고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과 생명을 붙잡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사탄에게 잡힌 세상과 마른 뼈 같은 사람의 말에 시험 들거나 상처 받을 이유가 없습니다.

2. 나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스겔 47:1~8)
에스겔이 성전에서 흘러나오는 물에 온몸이 잠기는 환상을 보았습니다(에스겔 47:5). 그 물이 강으로 흘러 생물이 살아나고, 바다로 들어가 물고기가 살아났습니다(에스겔 47:6~7). 이것이 말씀의 힘입니다. 이처럼 우리도 예배를 통해서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를 사로잡을 때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이 생명의 말씀 흐름 속에 있기만 하면 됩니다.

3. 어떻게 생각하고 기도할 것인가?(에스겔 48:1~35)
하나님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린 거룩한 땅의 몫을 각 지파별로 나누게 하셨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이 준비하신 몫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발견하고,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승리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현장’으로 갈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 말씀이 흐르는 곳에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위한 분깃을 주셨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상과 나를 보는 영안을 열어 주옵소서. 생명의 근원인 말씀 흐름 속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말씀을 붙잡고 올바른 기도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7.16.

[성경읽기] 로마서 11장.

[복음성구]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사도행전 13:4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