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교회의 가치를 아는 자(사도행전 2:1~13)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25일 월요일

교회의 가치를 아는 자(사도행전 2:1~13)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1~2)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20장 나의 죄를 정케 하사(구 350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_l9KQTN1Jp6sLQwkwsQsQbhjalWxOCv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nt2-uOEBgpw

교회는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공동체입니다. 성경의 초대교회는 사도행전 1장 8절의 말씀을 붙잡고 모여 오로지 기도에 힘썼습니다(사도행전 1:14). 그 결과 초대교회에는 최고의 응답인 성령 충만이 임했습니다(사도행전 2:1~13). 하나님은 초대교회에 주신 응답을 오늘 우리에게도 주기 원하십니다. 그 응답은 과연 무엇일까요?

1. 그날(사도행전 2:1~4)
애굽의 노예였던 이스라엘에 피 언약이 회복된 그날, 하나님은 출애굽의 역사를 보여주셨습니다. 광야를 통과하는 동안에는 오순절의 축복을 허락하셨습니다. 교회는 이 응답의 날을 보는 곳입니다. 하나님은 이 날을 본 사람을 통해 블레셋과 앗수르와 같은 강대국을 이기는 응답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이 교회와 사람을 보고 낙심합니다. 하나님은 오늘 우리 교회를 통해 세계를 살릴 그날을 본 자를 통해 역사하실 것입니다.

2. 그곳에
초대교회의 현실은 매우 암담했습니다. 로마의 핍박으로 인해 죽음을 기다리는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초대교회 성도들은 현실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고 모여 기도했고, 하나님은 이들에게 약속하신 성령을 부어주셨습니다(사도행전 1:8, 2:1~13). 그리고 그곳에 있던 사람들을 통해 세상을 살리는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그곳이 바로 부활하신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약속하신 세계복음화가 시작되는 현장이었습니다(마태복음 28:18~20).

3. 그 사람들(절대 제자들)
초대교회의 사람들은 오직 성령 충만(사도행전 1:8)의 언약을 가지고 성령 역사(사도행전 2:1~13)의 증거를 체험한 절대 제자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 응답을 확인한 사람과 교회를 통해 15개 나라의 문을 여셨고, 삼천 제자를 허락하셨습니다. 게다가 세계의 모든 경제를 초대교회로 집중시키셔서 전도와 선교에 사용하셨습니다. 오늘 초대교회처럼 하나님의 언약에 집중할 때, 하나님은 초대교회에 주신 응답을 우리에게도 허락하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교회의 가치를 알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전도와 선교에 쓰임 받았던 초대교회처럼 우리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전도와 선교에 쓰임받게 하소서.

70인요원훈련메시지 / 2017.7.25.

[성경읽기] 로마서 9~10장.

[복음성구]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마태복음 4: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