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치유하는 교수(사도행전 27:2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30일 토요일

치유하는 교수(사도행전 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구 25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KfXUB9hxDhpjuamfwAbMB13xrQk6q0a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XOl-zstzetA

현장에는 하나님이 구원하기로 예비하신 영혼과 준비된 제자가 있습니다. 에디오피아 내시와 같이 하나님이 특별 계획을 가지고 보내신 자도 있습니다. 우리가 영적 힘을 가지고 기다린다면 하나님은 반드시 하나님이 사람을 붙이십니다. 대학 현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곳에서 만난 제자들이 그리스도로 각인, 뿌리, 체질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때 복음가진 교수가 치유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삶 치유
대학생들은 주로 자신이 누군지 알지 못한 채 그저 무언가 열심히 하기만 합니다. 스스로를 놓치고 잃어버린 것입니다. 그러나 대학은 계속해서 “네가 이것을 먹으면 하나님처럼 될 수 있어.”(에덴동산 사건) “네가 스스로 능력을 갖춰야 돼.”(네피림 사건) “무조건 성공해야 해.”(바벨탑 사건)라고 가르칩니다. 날이 갈수록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 이 현장에서, Remnant들의 삶을 치유하려면 이들이 ‘하나님이 만드신 나’,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 ‘하나님이 준비하신 나의 현장’을 찾도록 도와야 합니다.

2. 학문 치유
모든 학문은 창세기 3, 6, 11장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Remnant는 이 사실을 올바로 알고 학업에 임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전 세계의 모든 우상과 문화, 박물관과 같은 작품들은 사도행전 13, 16, 19장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개인은 6가지 올무(불신자 상태)에 걸렸고, 그 누구도 그들을 돕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예비된 자, 준비된 자, 하나님이 특별 계획을 가지고 보낸 자들을 만나면 이 사실을 정확히 전달하고 답을 전해줘야 합니다.

3. 이념 치유
틀린 것을 가지고 만들어진 것이 이념입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계속된 세 가지 이념이 있습니다. 다른 나라를 정복하려는 패권주의, 우리 민족만 중요하다는 민족주의, 진보와 보수의 싸움입니다. 물론 이념은 좋은 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념의 올무에 걸려 하나님을 찾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는 대학 현장에서 그리스도의 답을 전하고 틀린 이념을 치유해야 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가장 중요한 황금어장인 대학 현장에 복음을 아는 교수, 치유하는 교수들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7.29.

[성경읽기] 로마서 8, 16장.

[복음성구] 그들이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니라(사도행전 5: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