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대학 살리는 단체(요한복음 21:15~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월 1일 월요일

대학 살리는 단체(요한복음 21:15~18)

그들이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이르되 주님 그러하나이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 주님께서 아시나이다 이르시되 내 어린 양을 먹이라 하시고(15)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구 40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Ui-Dx9idFMLO8BLbNxfzv-MbDpGIcO0Q/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cQAAgcolQo

부활 후 베드로를 찾아오신 예수님이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라고 질문하시고 “내 어린 양을 먹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린 양을 먹이는 마지막 코스가 대학입니다. 대학에는 다민족을 포함한 모든 인재들이 모입니다. 닫힌 것처럼 느껴지는 중 ‧ 고등학교 시기를 지나, 모든 것이 열린 세계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공자들의 성품(캐릭터)이 결정되고 완성되는 현장이 바로 대학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대학을 살리기 위해 기억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최고의 제자(사도행전 17:1~9)
바울은 복음이 소통되는 팀을 구성하여 세 안식일에 집중적으로 회당을 파고들었습니다. 회당은 당시의 대학 현장입니다. 그곳에서 그리스도가 필요함을 증거하고 그리스도가 오실 이유를 증명했습니다. 이때 귀부인과 헬라인, 제자 야손이 일어났습니다. 최고의 제자를 대학 현장을 살리는 일에 투입한 것입니다.

2. 생명 건 제자(사도행전 18:1~4)
바울이 아덴을 지나 고린도에 갔을 때, 생명 건 제자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를 만났습니다. 산업으로 소통이 되는 사람을 만난 것입니다. 그리고 안식일마다 정기적으로 회당에 들어갔습니다. 즉, 바울의 전도 포인트는 회당이었고 그곳에서 일으킨 전도 내용은 치유였습니다(사도행전 13, 16, 19장).

3. 남을 자(사도행전 19:8-20)
바울은 최고의 제자, 생명 건 제자를 데리고 대학으로 갔습니다. 이들이 남을 자였기 때문입니다. 에베소에서도 바울은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두 해 동안 날마다 강론했습니다. 전 지역에 말씀이 선포되자 치유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종교, 철학, 이단이 가득한 대학 현장을 복음으로 살릴 최고의 제자, 생명 건 제자, 남을 자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7.7.29.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1장.

[복음성구] 그들이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니라(사도행전 5: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