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세 가지 수정(사도행전 1: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월 25일 목요일

세 가지 수정(사도행전 1: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8)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5장 이 눈에 아무 증거 아니 뵈어도(구 34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Z3HcBqJNO64UzJuk2yYW6NVfMw9Yvxp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sz2eb3jRhvo

하나님이 우리를 증인으로 부르셨고, 또 증인으로 보내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사도행전 1:8). 실제로 하나님은 이 언약을 붙잡은 자들과 그 팀을 통해 세계를 바꾸는 역사를 보이셨습니다. 요셉, 모세, 다윗, 오바댜,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 증인입니다. 이렇게 언약을 가지고 있으면 하나님은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완성된 것, 모든 것, 영원한 것으로 역사하십니다. 특히 중직자는 이 응답을 받아 세 가지를 수정해야 합니다. 무엇일까요?

1. 함정 – 끝(시작)
세상의 함정에서 빠져나오도록 모든 것을 끝내신 그리스도의 비밀을 전해야 합니다. 이것이 중직자의 시작입니다. 요셉은 보디발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다윗은 귀신들린 사울 왕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이 세 가지 저주(창세기 3, 6, 11장)의 함정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 문제를 모두 끝내신 그리스도의 비밀을 세상에 알려주기 위해 중직자를 부르셨습니다(마태복음 16:13~20). 중직자였던 의사 누가 역시 이 사실을 알고 데오빌로 총독에게 전달했고, 뿌리깊은 영적 문제가 해결되기 시작했습니다(사도행전 1:1).

2. 틀 - 모든 것(중심)
중직자는 죽음의 틀에 갇힌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되는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이것이 중직자의 중심입니다. 중직자 오바댜는 아합 왕이 죽음의 틀에 갇혀 있다는 사실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악함을 보고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이 이 복음을 천명으로 붙잡도록 40일 동안 미션을 주셨습니다(사도행전 1:3). 제자들은 오로지 기도에 힘썼고(사도행전 1:14), 이때 오직 성령 충만, 능력, 증인의 응답을 체험했습니다(사도행전 2:1~13).

3. 올무 – 영원(방법)
세상이 올무에서 빠져나오도록 돕는 중직자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생명을 주관하시며, 우리는 영원한 말씀을 갖고 있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초대교회는 로마와 유대교의 거센 핍박에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올무에 걸린 그들의 상태를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직 성령이 임하는 날에 권능을 받게 될 것이라는 말씀을 붙잡고(사도행전 1:6~8) 기도하며 기다렸습니다. 마침내 오순절 날에 구약에 예언한 말씀이 성취되었고(사도행전 2:1.17~18), 삼천 제자가 일어나 사도의 가르침을 받았습니다(사도행전 2:41~42). 이렇게 하나님은 영원한 말씀으로 정확하게 응답하십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반드시 성취될 말씀 흐름 속에 있게 하옵소서. 모든 중직자가 복음으로 하나되어 교회와 Remnant를 살리는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7.8.26.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7~8장.

[복음성구]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한일서 5: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