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하나님이 만드신 나(창세기 13:14~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월 26일 금요일

하나님이 만드신 나(창세기 13:14~18)

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북쪽과 남쪽 그리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내가 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게 하리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능히 셀 수 있을진대 네 자손도 세리라 너는 일어나 그 땅을 종과 횡으로 두루 다녀 보라 내가 그것을 네게 주리라(14~17)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4장 나 주의 도움 받고자(구 34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8KW30wrFIEa0yg_Lbr0ps_ZyEBp192m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BvpExl9O2AQ

세상에는 세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안 믿는다는 사람, 하나님을 믿지만 사탄이 준 12가지 문제 속에 있는 사람, 그리고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발견한 믿음의 사람입니다. 믿음의 사람이었던 아브라함 역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갔지만, 되는 일이 하나 없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어느 날, 아브라함이 조카 롯을 떠나보내고 하나님이 주신 천명을 회복했습니다. 하나님이 롯을 떠나게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나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나’를 회복시키기 위해서였습니다. 멸망 받을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하나님이 지시한 땅으로 가라는 언약을 다시 떠올리게 하신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나’를 회복할 때 원래의 축복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그 힘을 가지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것입니다(창세기 1:27~28).

2. 하나님이 새로 창조하신 나
‘하나님이 새롭게 창조하신 나’로 준비시키기 위해서였습니다. 아브라함은 갈대아 우르에서 나왔지만, 또 다시 애굽으로 도망갔습니다. 하나님은 그런 아브라함에게 갈대아와 애굽에서 나오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천명이었습니다. 우리 역시 일의 크고 작음과는 상관없이 그 안에서 하나님의 천명을 발견해야 합니다. 천명을 붙잡는 날,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3. 하나님과 함께하는 나
‘하나님과 함께하는 나’로 만들기 위해서였습니다. 아브라함은 롯에게 모든 것을 다 양보하고 그를 떠나보냈습니다. 이때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보이는 땅을 그와 그의 자손에게 영원히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또, 아브라함의 자손을 티끌 같게 하고, 그가 밟는 땅을 모두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언약을 받은 아브라함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을 쌓았고, 하나님과 함께함을 누리기 시작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나, 하나님이 새롭게 창조하신 나, 하나님과 함께하는 나를 발견하여 하나님이 주신 나의 천명을 붙잡는 날이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8.27.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9~10장.

[복음성구]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한일서 5: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