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기도수첩-태권도 선교의 장기전략(사도행전 19:8~10)-조은친구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2월 20일 화요일

태권도 선교의 장기전략(사도행전 19:8~10)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 두 해 동안 이같이 하니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7장 저 북방 얼음 산과(구 273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Dyorr-_9HHJvyE_Wy2MXpzEyBtWVrEjo/

[동영상 보기]
https://vimeo.com/252868617

우리만 할 수 있는 태권도 선교의 장기전략이 필요합니다. 바울은 회당에서 석 달 동안, 서원에서 두 해 동안 복음을 전했고, 이외에도 많은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사도행전 19:8~10). 태권도 선교에서는 어떤 장기전략을 펼쳐야 할까요?

1. 한 교회, 한 나라, 한 사람
우리나라 사람이 외국에서 태권도를 지도하는 것만으로도 큰 바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뿌리내리기 힘듭니다. 그래서 한 교회가 어떤 한 나라에서 한 사람을 찾아 부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태권도라는 기능을 가르치며 전도 훈련을 시키는 것입니다. 이때 가져야 할 뚜렷한 목표는 그 사람이 본국으로 돌아가서 현장 선교를 하게 하는 것입니다.

2. 바울의 장기 전도전략
바울은 장기 전도전략을 썼습니다. 그 핵심이 사람을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바울은 데살로니가에서 헬라인과 귀부인과 야손을 만났고(사도행전 17:1~9), 고린도에서는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부부를 만나 안식일마다 회당에 들어갔습니다(사도행전 18:1~4). 그리고 제자들을 따로 세워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했습니다(사도행전 19:8~10). 이처럼 제자 중의 제자를 세우는 일이 가장 중요한 전도전략입니다.

3. 바울의 장기 선교전략
바울의 전도 현장에 대역사가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바울은 현장에 일어난 하나님의 역사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선교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강대국 로마를 복음화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로마를 보고, 로마에서도 복음을 증거하며, 가이사 앞에 서겠다는 전략을 가졌습니다(사도행전 19:21, 23:11, 27:24).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글로벌시대의 흐름을 보는 눈을 열어 주옵소서. 순간이 아닌 흐름 보는 눈을 가지고 전도와 선교의 장기전략을 세워 지속하게 하옵소서.

태권도선교대회 2강 / 2017.9.16.

[성경읽기] 고린도후서 7~8장.

[복음성구]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고린도전서 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