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말씀포럼팀(출애굽기 3:16~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23일 금요일

말씀포럼팀(출애굽기 3:16~18)

너는 가서 이스라엘의 장로들을 모으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 내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너희를 돌보아 너희가 애굽에서 당한 일을 확실히 보았노라(16)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04장 주의 말씀 듣고서(구 37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CtaUs8tNAF4m3RXCQoUffTlO8DxLuIzs/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qZpCvfFJI1o

참된 성공을 하는 서밋(summit)이 되려면 서밋의 시간, 즉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는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이 시간에 말씀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납니다. 개인이 살고 교회와 현장까지 살아납니다. 이를 위해서는 말씀에 집중하고 말씀을 전달하는 말씀포럼팀이 필요합니다. 성경에도 말씀에 집중하고 전달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위대한 역사의 중심에 있었던 이들은 과연 어떤 말씀을 가지고 포럼을 했을까요?

1. 출애굽
모세가 피 제사를 드리면 애굽에서 나오게 될 것이라는 말씀을 언약으로 붙잡고 장로들에게 먼저 알렸습니다. 그리고 장로들로 하여금 이 언약을 말하게 했습니다. 이들은 애굽 집집마다 가서 이 언약을 전달했습니다(출애굽기 3:16~18). 여호수아는 관리들을 세워 복음의 말씀이 계속 전달되게 했습니다. 언약궤를 따라 가야 할 이유를 말하면서 한 번도 가보지 못한 길을 가게 된 것입니다(여호수아 3:3~4).

2. 출바벨론
하나님이 학개에게 말씀으로 먼저 임하셨습니다(학개 1:16). 그리고 학개가 그 말씀에 집중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달했습니다. 서밋의 시간을 누린 것입니다(학개 2:1~9). 그 결과, 여호와의 말씀이 다시 임하고 스룹바벨을 통해 출바벨론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학개 2:20~23).

3. 출로마
바울은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사도행전 19:21), “로마에서도 증언하여야 하리라”(사도행전 23:11),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사도행전 27:24)라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자신의 언약으로 붙잡았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함께 선교여행을 떠난 팀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 팀을 통하여 250년 후 로마가 복음화되었습니다. 이것이 팀을 구성하여 말씀 포럼을 지속했을 때 일어나는 시대적 역사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말씀에 집중하는 서밋의 시간을 지속해서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언약으로 붙잡고 전달하여 개인과 교회와 현장이 살아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10.21.

[성경읽기] 갈라디아서 3~4장.

[복음성구]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야고보서 4: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