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전교인 말씀포럼(사무엘상 7:3~1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26일 월요일

전교인 말씀포럼(사무엘상 7:3~14)

사무엘이 이르되 온 이스라엘은 미스바로 모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 하매 그들이 미스바에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 날 종일 금식하고 거기에서 이르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니라(5~6)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4장 내 기도하는 그 시간(구 482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TPtsM7VBNF4dYbNiOAOSIehNrV59bWz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7qU9_I4qg0A

이스라엘이 블레셋이라는 강대국의 위협을 받게 되었습니다. 엘리 제사장과 기성세대는 영적으로 죽은 상태였고 그 가운데 후대들이 위기에 처한 것입니다. 이때 한나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결단을 했습니다. 그 응답으로 하나님은 한나에게 아들 사무엘을 허락하셨고, 하나님은 어린 사무엘을 통해 놀라운 역사를 보이셨습니다. 한나의 결단을 보며 우리가 회복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중직자의 언약적 기도
어린 사무엘을 성전에 보낸 한나는 그날로부터 계속 올바른 기도를 드렸습니다. 한 여인의 언약적 기도가 블레셋의 흑암을 막은 것입니다. 이처럼 한 중직자의 기도는 기성세대의 흑암을 막습니다. 그러므로 중직자의 언약적 기도를 회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면 세상은 행할 수 없는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2. 교역자의 언약적 기도
사무엘은 교역자로서 언약적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말을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셨고(사무엘상 3:19), 그 기도는 블레셋의 온갖 악행을 막았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훌륭한 자, 능력자가 아닌 하나님의 언약 속에 있는 자를 필요로 하십니다. 교역자의 기도는 흑암을 막는 힘이 있습니다. 이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3. 전교인의 언약적 기도
사무엘의 외침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미스바에 모였습니다. 인간을 멸망시키는 모든 것을 버리고 개인과 후대, 민족과 세계를 살릴 수 있는 것으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이 미스바운동에 성령께서 역사하셨고, 그 결과 블레셋을 꺾었습니다. 싸우지 않고 승리하는 응답을 체험한 것입니다. 그리고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에 블레셋이 쳐들어오지 못하고 전쟁이 그치는 응답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전교인이 말씀을 붙잡는 언약적 기도의 힘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위기를 만날 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결단을 하게 하옵소서. 모든 교인이 하나님의 말씀을 언약으로 붙잡고 포럼을 나누며 언약적 기도를 회복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10.22.

[성경읽기] 갈라디아서 1장.

[복음성구]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야고보서 4: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