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목회자 살릴 중직자(로마서 16:2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4월 12일 목요일

목회자 살릴 중직자(로마서 16:23)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20장 나의 죄를 정케 하사(구 350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erIlPTvNHN7Lynu_VdBT6mtHvHNCoS94/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l6A5glSo0m4

복음과 전도운동의 세 축은 목회자와 중직자 그리고 Remnant입니다. 목회자는 복음과 전도운동의 큰 문입니다. 중직자는 전도운동의 발판입니다. Remnant는 전도운동의 미래입니다. 목회자와 중직자, Remnant가 함께 일어날 때 세계를 살릴 참된 전도운동이 일어납니다. 특히 중직자는 목회자를 살리고 Remnant를 키우는 일의 핵심입니다. 여기에 중직자가 일어나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1. 목회자가 힘을 잃은 시대
90%의 세계 교회와 한국 교회의 목회자들이 힘을 잃었고, 교회는 미자립 상태입니다. 마치 로뎀 나무 아래에 쓰러져 하나님께 죽기를 간구했던 엘리야와 닮아있습니다(열왕기상 19:1~8). 이스라엘 민족은 자신들의 사정에 관심 없다는 생각에 빠져 절망했습니다(이사야 40:27~31).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목격한 제자들 역시 실의에 빠져 뿔뿔이 흩어졌다가 다시 모이기 전까지는 불신앙을 하고 있었습니다(사도행전 1:1~8). 하나님은 이런 그들을 다시 부르셨습니다.

2. 목회자 살린 중직자
오바댜는 생명 건 헌신으로 선지자 백 명을 숨기고 살렸습니다(열왕기상 18:1~6).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바울을 위해 자신들의 목을 내놓았습니다(사도행전 18:1~4). 가이오는 자존심을 내려놓고 바울을 섬기는 헌신을 했습니다(로마서 16:23). 빌레몬은 자신의 종이었던 오네시모를 용서했습니다. 그리고 오네시모가 주의 종이 되었을 때 중직자로서 그를 섬겼습니다(빌레몬서 1:1~25). 이들은 모두 복음가진 중직자, 복음 누리는 중직자, 복음으로 사는 중직자였습니다. 이런 중직자 몇 명만이라도 힘을 모으면 목회자를 살릴 수 있습니다.

3. 목회자 살릴 중직자
목회자를 살리는 열쇠는 중직자에게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중직자에게 복음을 맡기셨습니다. 이 복음은 영세 전에 감추어졌다가 이제 나타나 앞으로 세세무궁하도록 있을 것입니다(로마서 16:25~27). 하나님은 이 복음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셨습니다. 이 복음으로 교회와 현장을 살리고 목회자를 살리는 것이 중직자의 사명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의 지식, 능력, 인격으로는 절대 알 수 없는 복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복음가진 중직자들을 위해 기도하게 하옵소서. 목회자와 교회와 Remnant가 살아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11.4.

[성경읽기] 빌립보서 1장.

[복음성구]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전도서 12:1上)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