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237개 나라를 살릴 자의 응답(마태복음 28:16~2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4월 25일 수요일

237개 나라를 살릴 자의 응답(마태복음 28:16~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19~20)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구 25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vBrbReklGoJsN3Ss81zw4Qxc9nulXfh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CZ9bzJueKSk

의사 누가는 언약이신 그리스도를 만나 그의 제자로 살아가며 큰 기쁨을 누렸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신 예수님이 감람산에서 주신 큰 소망을 받아 담대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없는 능력을 주시겠다는 큰 약속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누가와 제자들에게 주셨던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 충만의 언약을 우리에게도 주셨습니다. 이 언약을 받아 237개 나라를 살릴 우리가 앞으로 확인하게 될 중요한 응답은 무엇일까요?

1. 성취(마가복음 16:15~20)
예수님이 약속하신 응답이 성취되었습니다. “귀신을 쫓아내고 병든 자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라는 약속의 말씀이 마가다락방에서 응답되었습니다. 이 응답은 15개 나라로 확산되었고, 앉은뱅이가 일어나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적이 시작되었습니다. 또, 빌립 집사가 찾아간 사마리아에서도 예수님의 말씀 그대로 놀라운 치유의 역사가 성취되었습니다.

2. 만남(마태복음 28:16~20)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족속에게 가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을 것이다.” 이 약속의 흐름을 따라 중요한 만남과 마게도냐를 향한 문이 열렸습니다. 현장의 흐름 속에 야손,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와 같은 만남의 축복을 예비하신 것입니다. 또, 두란노 현장에서는 제자들이 집중할 수 있는 응답의 시간과 장소를 준비하셨습니다.

3. 흐름(로마서 16:25~27)
언약의 흐름을 따라가보니 어느새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흐름을 바꾸는 축복이 남겨졌습니다. 캠프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영세 전에 감추어진 복음이 나타난 것입니다. 이것은 세세무궁하도록 하나님께 영광이 될 언약을 전달할 때 일어난 당연한 축복이었습니다. 마침내 문화 흐름, 종교 흐름, 정치 흐름까지도 바꿀 참된 응답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역시 이 응답의 흐름 속에 들어가는 개인 집중의 시간을 회복한다면, 우리 인생 가운데 참된 응답이 시작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237개 나라를 살릴 자로 부르시고 참된 응답을 받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약속하신 언약에 집중하는 시간을 누리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7.11.12.

[성경읽기] 에베소서 1장.

[복음성구]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립보서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