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구원받은 자의 참된 복(마태복음 16:13~2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4월 24일 화요일

구원받은 자의 참된 복(마태복음 16:13~20)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18~19)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6장 예수님은 누구신가(구 9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SvuLt1flDoqLIY2Z2WD5w1jaIPmjJE2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xFD69EJEaKo

하나님 자녀의 가장 큰 응답은 하나님 자녀답게 사는 것입니다. 요셉은 노예가 되고, 감옥에 가게 되었지만, 그것은 그에게 문제가 아니라 응답이었습니다. 복음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복음을 붙잡고 있으면 다른 사람이 절대 할 수 없는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응답을 받게 됩니다. 응답이 오지 않더라도 다른 것을 붙잡으면 안 됩니다. 이것은 새로운 시작을 위한 하나님의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 자녀다운 삶은 무엇일까요?

1. 세상의 거짓 성공에 속지 않는 삶
가이사랴 빌립보 지역의 원래 이름은 파니아스(Paneas 바니아스)입니다. 빌립이 로마 황제 가이사에게 아부하기 위해 파니아스에 신전을 만들고 지역명을 ‘가이사랴 빌립보’로 바꾼 것입니다. 세상 사람은 이것을 성공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제자들을 그곳으로 불러 중요한 질문을 하셨습니다. 세상의 거짓 성공이 아닌 참된 응답을 깨닫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이 응답을 깨닫게 되면 세상 사람이 당하는 어려움의 이유를 알게 됩니다.

2. 교인의 말에 시험에 들지 않는 삶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라는 예수님의 질문에 제자들은 세례 요한, 엘리야, 예레 미야, 선지자 중의 하나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시대의 교인들의 대답도 사실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들의 말에서 복음의 본질을 분별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탄은 사람의 언행을 통해 우리의 신앙을 공격합니다. 복음은 사람을 살립니다. 하나님 자녀로서 이 은혜를 붙잡고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얻어 이 일의 증인으로 서야 합니다.

3. 마태복음 16장 16절을 고백하는 삶
하나님이 운명에 갇힌 마귀의 자녀였던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보내주시고, 그리스도께서 주인된 하나님 자녀의 삶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사탄의 일을 멸하셨으며, 모든 재앙과 지옥 배경을 무너뜨리셨습니다. 그리스도를 아는 날로부터 우리의 모든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런 걱정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 믿음의 고백을 하는 자에게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고 음부의 권세를 이기고 천국 열쇠를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것이 구원받은 자의 참된 복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상의 성공에 속지 않고 복음이 아닌 사람의 말에 시험들지 않으며 오직 그리스도만 고백하고 전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11.12.

[성경읽기] 골로새서 3~4장.

[복음성구]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립보서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