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믿음 - 불신앙 치유(창 12:1~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8월 14일 화요일

믿음 - 불신앙 치유(창 12:1~3)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구 21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pt70dZWtBS4KzeMj__ybJvKsHrrJ-vK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ckbHbkJMfqs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배경을 보아야 합니다(창세기 12:1).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받느냐가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받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도 살아 역사하십니다. 복음이 담긴 말씀을 믿는 믿음 가운데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이것에 따르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1. 불신앙의 결과(사탄의 전략)
  성경에서 말하는 불신앙은 사탄이 가장 좋아하는 ‘나’밖에 모르는 시스템입니다(창세기 3, 6, 11장). 그리고 눈에 보이는 우상 형상을 섬기게 합니다(사도행전 13, 16, 19장). 인생의 주인을 사탄으로 바꾸는 무서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믿는 자라도 염려에 사로잡혀 불신앙할 때 사탄이 틈타고 공격합니다(베드로전서 5:7~8, 에베소서 4:27). 심지어 두려움에는 형벌과 재앙이 따릅니다(요한일서 4:18~19). 이것이 불신앙 시스템이 가져오는 결과입니다.

2. 불신앙 치유(숨겨져 있는 것)
  숨겨진 불신앙을 치유해야 합니다. 믿음이 아닌 다른 동기입니다. ‘나’의 동기를 없애지 않으면 절대로 치유되지 않습니다. 또, 세상과 현실을 보며 착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 뒤에 역사하는 사탄이 멸망 가운데로 인도한다는 영적 사실을 보아야 합니다.

3. 믿음
  반드시 성취되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창세기 12:1~3). 요셉은 노예였지만 기도 속에서 하나님이 주신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믿었습니다(창세기 39:1~6). 이때 세계복음화에 대한 구체적 믿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갈수록 영적 눈은 어두워지고 육신의 눈이 밝아집니다(민수기 14:1~10). 다니엘 역시 풀무불 가운데서 살고 죽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우상에 절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다니엘 3:8~24, 6:10). 초대교회 성도 역시 금족령이 내려졌음에도 하나님의 분명한 약속을 언약으로 믿고 모였습니다(사도행전 1:14). 이처럼 실제로 응답을 받는 시스템을 만들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와 현장과 사탄에게 속는 불신앙이 치유되고 말씀을 믿는 시스템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8.2.24.

[성경읽기] 디모데전서 2장.

[복음성구]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 5: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