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사무엘과 치유 서밋(사무엘상 3:1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8월 21일 화요일

사무엘과 치유 서밋(사무엘상 3:19)

  사무엘이 자라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셔서 그의 말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니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0장 예수가 거느리시니(구 44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tnTyjKM9HTJj8R_1lUvyC-pDUxtw1TS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PCZYa74RW8

  하나님이 우리를 치유하는 서밋으로 부르셨습니다. 어린 나이에 성전에 간 사무엘의 외로움과 어려움, 괴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때 엘리 제사장은 자기 처소에 누웠지만 사무엘은 언약궤 곁에 누웠습니다. 어느 날, 하나님이 사무엘에게 중요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미션을 받은 것입니다. 이후 사무엘의 말이 한 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치유 서밋으로 부름받은 사무엘이 한 일은 무엇일까요?

1. 미스바운동 - 사탄의 종 노릇에서 해방
  영적 서밋이 된 사무엘이 가장 먼저 한 일이 모든 악한 일에서 해방되는 미스바운동입니다. 모든 이스라엘 백성이 미스바로 모였고 이방 신과 우상을 제거했습니다. 종일 금식하며 회개하고 기도했습니다. 사무엘은 이스라엘 백성을 사탄의 종 노릇에서 해방시키는 치유 서밋이었습니다.

2. 언약궤가 돌아오고 전쟁이 그침 - 운명을 뒤바꾸는 역사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전쟁이 없었습니다. 국가를 살리고 운명을 뒤바꾸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14대 만에 온 응답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은 늘 블레셋에게 어려움을 당했지만,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싸우지 않고 이기는 축복을 누렸습니다. 블레셋에게 빼앗긴 언약궤도 돌아왔습니다. 이처럼 치유 서밋이란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운명을 바꾸는 역사를 일으킵니다.

3. 다윗을 세우는 만남의 축복 - 미래를 바꾸는 일
  치유 서밋으로 가는 사무엘에게 하나님은 만남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다윗을 왕으로 세우게 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미래를 바꾸는 일이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이 준비하신 인물이었습니다. 하나님이 키우신 일꾼을 하나님이 만나게 하셨습니다. 영적 서밋으로 가는 기도 속에 있는 사무엘에게 하나님이 세계를 움직이는 응답을 주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사람과 가문과 세상을 살리는 치유 서밋으로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무엘처럼 정시기도, 무시기도, 깊은 기도 속에서 세계를 움직이는 응답을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8.3.4.

[성경읽기] 디모데후서 2장.

[복음성구]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세기 3: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