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무능자를 쓰신 하나님(사도행전 1:11)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9월 17일 월요일

무능자를 쓰신 하나님(사도행전 1:11)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74장 나의 믿음 약할 때(구 423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ggCGSVXVNdLFRvkKyxkmETWEj07bxlk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TZPdMh_2Khk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들이닥치는 재난과 정신 질환, 전쟁, 테러입니다. 선진국일수록 이 문제는 더 심각합니다. 나, 물질, 성공이라는 함정에 빠져 있기 때문입니다(창세기 3, 6, 11장). 그뿐만 아니라 흑암문화의 틀에 갇히고(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 상태 6가지 올무에 걸려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이 있습니다. 누구일까요?

1. 바리새인과 교권(사도행전 1:1~8)
이스라엘만 구원을 받는다고 믿는 유대인의 종교, 사상, 제도는 복음에 맞지 않습니다. 또, 잘못된 민족 이념으로 각인, 뿌리, 체질된 율법 기준의 종교로는 12가지 문제(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상태 6가지)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리새인과 교권을 장악한 자들이 하나님께 쓰임받지 못한 이유입니다.

2. 성공을 위해 달리는 자(빌립보서 3:1~21)
성공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성공만을 위해 달리는 자는 복음운동에 쓰임받을 수 없습니다. 진짜 축복은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사람의 손에 있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진짜 응답은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땅에 있는 상을 향해 달려갑니다. 자신도 모르게 다른 것, 틀린 것, 망할 것을 향하고 있습니다. ‘나의 주인이 나’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영적 세계에 대해서는 무지하고 육신적인 것에 각인, 뿌리, 체질되어 있습니다.

3. 더 중요한 복음운동
하나님은 무능자처럼 보이지만 복음을 가지고, 전할 자를 쓰십니다. 능력보다 중요한 복음이 전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복음운동입니다. 병든 자들(사도행전 3:1~12), 영적 병에 걸린 자들, 고칠 수 없는 병, 귀신 들린 병(사도행전 8:4~8), 무속, 점술, 우상에 빠져 영적 문제로 죽어가는 자들(사도행전 13, 16, 19장)을 살리는 참된 치유를 하는 것입니다. 또, 참된 서밋으로서 영세 전에 감추었다가 영원히 있을 것으로 헌신하는 것입니다(로마서 16:25~27). 아직도 237개 나라에는 복음을 받지 않은 영혼이 많습니다. 하나님은 이 중요한 사실을 아는 자를 사용하십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의 무능을 깨닫고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얻어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 위기를 막는 전도자, 시대를 살리는 산업인이 되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3.31.

[성경읽기] 디모데후서 1장.

[복음성구]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복음 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