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최고의 상급(마태복음 10:40~4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1월 1일 목요일

최고의 상급(마태복음 10:40~42)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85장 이 기쁜 소식을(구 179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1rCyuYDdC-6yw4ONtwF6We9ecBc4JnF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z-hHVGPaAS4

하나님은 복음, 전도, 언약의 대열에 선 사람의 인생을 축복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언약을 정확히 정리하여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언약을 가진 사람에게 하나님은 3가지 저주(재앙, 사탄, 지옥배경)를 완벽히 해결하는 응답을 준비하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고 우리와 함께하시며 사탄의 모든 권세가 결박되게 하십니다. 그렇다면 복음, 전도, 언약의 대열에 선 사람에게 하나님이 준비하신 응답과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역사적 이유 - 복음이 증거 될 때 해방되는 역사
모세를 통해 애굽에 피 제사의 언약이 전달되자 출애굽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바울을 통해 로마에 복음이 전달되자 250년 만에 로마가 복음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오늘 이 복음이 우리 현장에 증거 될 때 현장의 흑암이 무너지고 성경에 나타난 출애굽과 출바벨론, 출로마의 역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2.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유
복음은 작은 씨앗 같지만, 현장에서 큰 나무가 되는 결실을 맺습니다. 복음은 보이지 않던 누룩이 부풀어 오르듯이 퍼져서 현장을 살립니다. 현장의 모든 흑암 세력도 무너뜨립니다. 예수님은 모든 저주를 해결할 십자가의 비밀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셔서 40일 동안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 충만의 비밀을 전달하셨습니다. 이 복음의 비밀을 가진 사람이 바로 전도자입니다. 예수님은 전도자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대접하는 사람, 즉 전도자의 대열에 선 사람을 돕고 복음운동에 헌신하는 사람은 상을 잃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3. 마지막 시대에 대한 이유(마태복음 24, 25장)
예수님은 말세에 고통의 때가 오고 전쟁, 기근, 지진 등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복음이 증언된 이후에 끝이 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현장과 시대에 복음을 전달할 전도자로 부르셨습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고 오늘 복음, 전도, 언약의 대열에 선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237개 나라를 살리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복음, 전도, 언약의 대열에 서는 오늘이 되게 하시고 하늘 문이 열려 현장의 흑암 세력이 무너지는 하루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8.5.13.

[성경읽기] 디도서 1장.

[복음성구]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빌립보서 2:9~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