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오늘의 서밋 포인트(빌립보서 1:9~1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1월 12일 월요일

오늘의 서밋 포인트(빌립보서 1:9~10)

내가 기도하노라 너희 사랑을 지식과 모든 총명으로 점점 더 풍성하게 하사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 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4장 나 주의 도움 받고자(구 349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U0mqDlJpAMr871KkSvBTq0yArl3Flpi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qCxdYHBQ20Y

하나님은 위기 때마다 Remnant를 부르시고 서밋(summit)의 목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사건을 통해 요셉을 부르셨고(노예, 감옥), 이것이 요셉이 서밋이 되는 포인트였습니다. 우리 역시 오늘 하나님이 허락하신 서밋이 되는 포인트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면 세 가지 중요한 응답이 오게 됩니다.

1. 하나님이 주시는 서밋 시간표
가장 먼저 영적 서밋이 됩니다. 많은 사람이 열심히 노력하고 성공하지만 영적으로는 빈곤합니다. 그래서 영적 어려움을 겪고 숨어서 고통을 당합니다. 이 문제를 막는 자가 바로 영적 서밋입니다. 이후 하나님의 주신 서밋 시간표에 따라 기능 서밋, 문화 서밋의 축복도 따라오게 됩니다.

2. 하나님이 주시는 서밋 스케쥴
우리의 모든 과거는 굉장한 발판이 됩니다. 현재의 문제나 응답은 캠프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는 미래를 미리 보게 됩니다. 이것이 언약의 여정 속에서 체험하게 되는 눈에 보이지 않는 암묵적 지식(Tacit knowledge)입니다. 이 스케줄 속에 있던 요셉은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갔지만 하나님의 인도임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3. 하나님이 주시는 서밋의 이유
하나님이 Remnant를 서밋으로 부르신 이유가 있습니다. 죽어가는 이 시대의 애굽과 전 세계를 살리기 위해서입니다. 영적 문제는 수많은 훌륭한 사람도 해결하지 못합니다. 이 이유를 아는 우리는 아무도 가지 못하는 곳에 가서 아무도 하지 못할 때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하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늘의 서밋 포인트를 찾아 서밋에 서게 하옵소서. 하나님 주시는 3서밋(영적 서밋, 기능 서밋, 문화 서밋)에 서서 강대국과 세계를 살리게 하옵소서.

미주 대학수련회 2강 / 2018.6.1.

[성경읽기] 히브리서 4장.

[복음성구]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빌립보서 2:11)

 

 

 

 

 

 

반응형